KAIST 산하의 부품·소재 전문 교육기관인 이엠덱(소장 김호기 http://www.emdec.or.kr)은 벤처타이거와 공동으로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급부상중인 유기EL·스마트홈·차세대전지 관련업체의 최고경영자(CEO)로 구성되는 포럼을 결성한다.
이엠덱은 이와 관련, 늦어도 이달말까지는 회원을 모집하고 첫 포럼을 개최할 계획이며 관련 부품·소재 업체들의 CEO들이 필요로 하는 기술을 파악하고 이를 교육해 경영과 기술을 겸비한 우수한 전문인력을 양성한다는 방침이다.
이엠덱은 특히 CEO포럼을 통해 유기EL 등의 디스플레이와 유비쿼터스·스마트홈·차세대전지 등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평가받는 첨단기술에 대한 업체들의 세부적인 요구사항을 파악, 국내외 관련 전문가를 초빙해 업계 종사자들을 전문적으로 교육할 예정이다.
또 피교육생들에게 관련 교육 담당자와의 네트워크를 제공해 상호 정보교류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서울분소의 유인수 분소장은 “그동안 기업체를 대상으로 진행돼 교육 가운데 적지 않은 부분은 기업체들의 욕구를 제대로 충족시키지 못했다는 자성의 목소리가 있었다”며 “포럼을 통해 기업체 CEO와 정기적인 모임을 가질 경우 업계가 필요로 하는 교육을 파악할 수 있어 이전보다 효율적인 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지환기자 daebak@etnews.co.kr>
전자 많이 본 뉴스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