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시큐리티, 정보보안관리체계 구축·운영툴 출시

 이글루시큐리티(대표 이득춘 http://www.igloosec.co.kr)는 정보보안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지원도구인 ‘비스파이스-ISMS(BSPiCE-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를 개발하고 이를 통한 ISO17799/BS7799 기반의 정보보호 사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BSPiCE-ISMS’는 정보보안 관리체계 구축 지원 툴로써 ISO17799/BS7799를 통한 체크리스트를 기반으로 기업의 정보보안 현황분석부터 자산의 중요성 및 위협평가 수행과 대응책 선정에 이르기까지의 정보보안 관리체계 전과정을 프로세스 방식을 통해 진행할 수 있다. 또 모든 평가와 결과 보고서의 문서화가 가능하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일반 기업이 이 툴을 사용할 경우 외부 컨설팅 업체에 의존해오던 정보보안관리체계 구축을 내부인력을 통해 진행하고 자체 유지관리 및 평가 내역 결과물의 기업 자산화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 패키지는 업무프로세스 및 자산정보를 파악하여 자산의 중요성을 평가하는 ‘IPAV(Information Process Selection & Asset Valuation)’, 정보보안 현황분석을 통하여 ISO17799 정보보안 가이드라인과의 차이를 분석하는 ‘ISSA(Information Security Self Analysis)’, 자산별 취약점 및 위험 평가를 하는 ‘RAM(Risk Assessment & Management)’, 정보보안 정책 및 지침 수립과 적용 통제 선정의 근거를 작성하는 ‘IPSE(Information Security Policy & SOA Editor)’등 4개의 개별 모듈로 구성돼 있다. 통합보안관리(ESM) 솔루션 사업에 주력해오던 이글루시큐리티는 이번 비스파이스 툴 출시로 정보보안 관리체계 구축으로 사업영역을 넓혔다.

 <서동규기자 dkseo@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