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업계가 내수경기 급랭으로 연초 매출 목표 달성에 비상이 걸린 가운데 삼성전자(대표 윤종용)가 입학·졸업, 결혼, 이사철 등을 맞아 ‘새출발 특별전’을 마련해 오는 4월까지 대대적인 타깃마케팅 활동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우선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구매고객 중 50명, 제품 사용수기 응모고객 중 50명 등 총 100명을 선발해 고급 홈세트를 제공할 예정이며 e혼수플라자 사이트(http://www.sec.co.kr/wedding)에 등록하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할인쿠폰과 혼수가전 제품을 선물로 준다.
‘삼성 에어컨 파워 예약 대전’을 통해 에어컨을 예약한 신혼부부 100쌍을 추첨해 1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도 제공, 제품도 구입하고 신혼 여행비도 마련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삼성전자 3대 가전 브랜드인 파브, 하우젠, 지펠도 이사철을 맞아 명품가전을 갖고 싶어하던 고객들을 찾아간다.
이 기간에 파브 PDP, LCD TV와 콤보형 파브 홈시어터를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각각 수신안테나와 인기DVD타이틀 20장을 제공할 예정이며, 하우젠과 지펠 역시 고객평가단과 경품 제공 등의 행사를 펼칠 계획이다.
입학과 졸업을 앞둔 학생들을 대상으로는 컴퓨터 중심의 판촉활동을 전개한다.
컴퓨터 구매고객 중 200명을 추첨, 5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하는 ‘1억원 장학금’ 행사와 대학생, 교직원, 교사를 대상으로 노트PC를 특별가에 공급하는 ‘센스 아카데미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삼성전자 국내영업사업부 이상석 마케팅팀장은 “가전과 컴퓨터 제품의 최대 성수기인 입학·졸업 시즌과 혼수, 이사철을 맞아 공격적인 타깃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의 새출발을 기원하는 동시에 소비자 니즈를 선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경원기자 kwjun@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이재명 “AI 투자 위한 추경 편성하자…민주당도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
-
2
천장 공사없이 시스템에어컨 설치…삼성전자, 인테리어핏 키트 출시
-
3
캐나다·멕시코·中에 관세부과…트럼프, 무역전쟁 개시
-
4
“너무 거절했나”... 알박기 실패한 中 할아버지의 후회
-
5
우리은행, 베트남에 'K-뱅킹 이식'…현지 빅테크·핀테크 와 경쟁
-
6
올가을 출시 아이폰17… '루머의 루머의 루머'
-
7
에스오에스랩-동운아나텍, 라이다 협약 체결…'8조 항만 자동화장비 시장' 공략
-
8
오픈AI, 추론 소형 모델 'o3 미니' 출시… AI 경쟁 가열
-
9
화성시, 19.8MW 수소연료전지발전소 상업운전 돌입
-
10
한국형 '딥시크' 키우자...전문가들 “인재양성과 규제완화가 핵심”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