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 한국전자전>통신장비·SW-화신정보통신

 화신정보통신(대표 김광운 http://www.whashin-int.com)는 PC용 키보드, 마우스, PC 케이스 등을 생산·유통해온 전문업체다.

 화신은 PC용 키보드에 특수기능을 접목시킨 하이브리드 키보드 제품 2종, 국내에서는 아직 미개척 분야인 고주파(RF:Radio Frequency) 대역의 무선방식 키보드와 마우스, PC 리모컨 겸용 레이저 포인터를 동시에 출품한다.

 현재 특허출원중인 ‘모빌키(MobilKey)’는 범용직렬버스(USB) 키보드의 기본기능에 휴대폰의 충전 및 데이터 통신기능을 혼합시킨 신개념의 키보드다. RF방식 키보드인 ‘키리더’ 역시 PC 사용공간 환경의 개선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제품으로 평가된다.

 특히 화신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스토리지 솔루션 시장진출을 선언한다. 이를 위해 화신은 2 파이버 채널 기반의 SAN(Storage Area Network) 솔루션인 ‘HASSB SAN 솔루션’을 새로 선보인다. 클러스터링 기술과 ANSI 표준규격인 FC-AL을 접목시킨 기업형 SAN 솔루션으로 그동안 높은 구축비용으로 SAN 도입을 미뤘던 기업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화신은 전시회장에서 자사가 공급중인 광 스위치 장비 뉴클리어스(Nucleus)와 HASSB를 연결해 SAN 솔루션의 탁월성을 시연해 보일 예정이다.

<이창희기자 changhle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