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회 벤처디자인상 전자부문 대상에 쓰리비시스템 `펫와치`영예

사진; 한국디자인진흥원·전자신문·YTN이 공동 주최하는 제13회 벤처디자인상 시상식이 5일 오전 성남시 코리아디자인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본사 이규환 사업국장(앞줄 왼쪽부터), 정경원 디자인진흥원장, 김광일 YTN 감사와 수상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디자인진흥원(KIDP)과 전자신문, YTN이 공동 주최하는 제13회 벤처디자인상 수상작으로 비전테크시스템의 아케이드게임기 ‘XG250’ 등 총 6개 작품이 선정돼 5일 성남 코리아디자인센터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부문별 수상작을 보면 전자부문의 경우 대상은 쓰리비시스템의 ‘펫와치’, 우수상은 하모니칼라시스템의 ‘컬러젠’이 각각 받았으며 디자인부문의 경우 대상은 브이링크넷의 ‘브이펜’, 우수상은 시스템쥬얼리의 ‘약속’ ‘희망의 나래로’가 선정됐다. 또 산업부문의 경우 대상은 비전테크시스템의 아케이드게임기 ‘XG250’, 우수상은 아이씨텍의 ‘할로겐히터’ 등이다.

 정경원 한국디자인진흥원장은 이날 시상식이 끝난 후 “벤처디자인상을 받은 기업들에 대해 정부조달시 가점을 주는 등 제도적 차원의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에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전자부문 대상 쓰리비시스템 ‘펫와치’ △전자부문 우수상 하모니칼라시스템 ‘컬러젠’ △디자인부문 대상 브이링크넷 ‘브이펜’ △디자인부문 우수상 시스템쥬얼리 ‘약속’ ‘희망의 나래로’ △산업부문 대상 비전테크시스템 ‘XG250’ △산업부문 우수상 아이씨텍 ‘할로겐히터’ 등이다.

 벤처디자인상 수상업체는 한국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http://www.designdb.com/kidp)에 지속적으로 고지돼 홍보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수상기업에 대한 사업화 연계 및 펀드조성을 도모할 수 있어 중소기업에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전경원기자 kwju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