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H/W 디자인 엔지니어들의 전성기 도래

지금까지 인도 IT 분야 중 특히 하드웨어 디자인은 두각을 나타내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었다. 그러나 5년 역사의 Mistral Software가 마침내 도전장을 내밀었고, 새로이 설계되거나 재 설계된 모든 회로판 마다 `Design by Indians`라고 각인되어 제품화하기에 이르렀다.







일본, 한국, 독일, 미국 등의 모든 고객들에게 이 세단어가 새겨진 제품을 제공한다. 이제 Mistral은 특허 트레이트 마크가 되었다.







"인도 엔지니어링의 기술을 잘 나타내고 있으며 우리는 대단한 자부심을 갖고 있다."고 CEO Anees Ahmed는 말한다.







"회사 창업이래 우리는 하드웨어 디자인 부문에 종사해 왔다. 우리가 생산하는 제품 대부분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구성의 컴비네이션이다."라고 그는 말했다.







보드 위의 칩이나 회로 배열에 따라 회로판 생산단가가 낮아질 뿐 아니라 효율성 증대와 같은 공간에서의 포장 가능 양을 늘려준다. 이 부문은 고도로 전문화되었을 뿐 아니라 Mistral이 확보하고 있는 고객들을 감안할 때 모두가 탐낼만한 사업 분야이다.







계약조건 때문에 고객의 구체적 이름을 밝힐 수 없다면서 고객들에게 효율성을 더해 주는 Mistral의 하드웨어 디자인 모델 3가지를 예로 들었다.







"우리는 MIP의 고객을 최대한 활용하여 오디오 제품을 설계하고, 밧데리의 용량을 크게 늘림으로서 power consumption의 요구를 충족시켜 왔다. 방위산업 부문에서는 폐기할 수밖에 없는 부품들을 재활용할 수 있도록 재설계를 해왔다. 물론 경우에 따라서는 완전교체 비용이 더 쌀 때도 있다."고 그는 말했다.







"일본 고객들은 제품 재설계를 통해 생산 단가을 약 20%나 절감하고 있으며, 그 액수는 무려 수백만 달러나 된다,"고 Ahmed는 말했다.







Mistral은 최근 RSC(radar scan converter)을 구축하여 개념화로부터 최종 생산에 이르기까지의 전 생산과정이 레이더 신호를 통해 스크린으로 확인할 수 있다. RSC의 주요 시장은 국방부문이며 몇몇 잠재 고객과 신중히 협상하고 있다고 그는 덧붙였다.







인도 회사들은 1조 달러에 달하는 전자 제품 시장에서 소프트웨어 설계는 물론 하드웨어 설계 부문에 진출할 기회가 열려있다.







"속도 단축, 비용감소, 소비 전력 감소 등과 관련된 제품 생산은 결코 멈출 수 없으므로 소모제품의 재설계 또한 지속될 것이다."라고 그는 말했다.







Mistral은 현재 아날로그 기기, 무선 기기, 자동차 공학, 통신정보 과학, 소형기기, Bluetooth 등과 관련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한 분야에만 국한되지 않고 임베디드 시장에도 적극 진출하고 있기 때문에 보다 안정적이라고 Ahmed는 말했다. Mistral의 목표는 세계 최고의 임베디드 솔루션 업체가 되는 것이다.







얼마 전 Mistral은 흥미로운 작업으로 눈길을 끈 적이 있다. Kargill 전쟁에서 몇몇 병사가 부상에 적합지 않은 치료를 받아 죽어가고 있는 것을 본 적이 있다고 과거를 회상하며 Ahmed는 말했다.







그 때 Mistral은 방위연구소와 협력하여 32명의 환자들의 심전도를 동시에 측정했다. 즉 원격 모니터링을 이용한 바이오메디컬 어플리케이션 사용으로 위급한 병사들의 빠른 처치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 (주)비티엔 제공 http://www.gate4india.com >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