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피아닷컴, 15일 정식 오픈

 

 디지털 콘텐츠의 거래 투명성을 높이고 저작권자의 권리보호를 위해 정보통신부와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KIPA)이 개설한 디지털 콘텐츠 유통 전문사이트 콘피아닷컴(http://www.conpia.com)이 오는 15일 정식 오픈한다.

 이에 앞서 콘피아닷컴 운영을 맡은 KBS인터넷(대표 한중광)은 13일 서울 목동 KTIDC에서 이상철 정보통신부 장관과 김성재 문화관광부 장관, 박권상 KBS사장, 박성득 전자신문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설명회 및 기념식을 가졌다.

 콘피아닷컴은 우선 영화와 플래시애니메이션, 만화, e북, 외국 콘텐츠 등을 망라한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스트리밍(700Kbps)방식과 다운로드(1.5Mbps)방식으로 제공하고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유통하는 개인과 기업(CP)에 온라인 유통 기반을 제공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콘피아닷컴은 엔터테인먼트 전문가로 구성된 편성 및 기획 전문조직을 운영, 고품격 콘텐츠를 엄선해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콘텐츠 거래 정보를 CP에 정기적으로 제공, 유통관리의 신뢰성도 높일 방침이다.

 KBS인터넷은 향후 정부, 지상파 방송국, 통신기업, IT 벤처, 독립제작사 등은 물론 자본적·기술적 제약으로 디지털 콘텐츠 발표 기회를 갖지 못한 일반인과 CP에도 문호를 적극 개방해 디지털 콘텐츠산업 확산에 주력할 방침이다.

 한중광 사장은 “KBS인터넷이 축적한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운영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과 신뢰성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콘피아닷컴이 국내 최대·최고의 디지털 콘텐츠 유통 사이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