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북으로 여는 세상]멀티미디어 전문가를 위한 디지털컨텐츠 제작 한번에 끝내기

 멀티미디어 전문가를 위한 디지털컨텐츠 제작 한번에 끝내기

 도서산업사 제작

 

 ‘멀티미디어 전문가를 위한 디지털컨텐츠 제작 한번에 끝내기’는 제목 그대로 멀티미디어 전문가들이 디지털 문화 콘텐츠를 간편하면서도 최상급으로 제작할 수 있는 방법을 일목요연하게 소개한 전자책이다.

 △글자(txt, hwp, html) △그림(wmf, jpg, gif) △소리(wav, mp3) △애니메이션(gif) △동영상(avi, mpeg, rm. asf) 등 멀티미디어 구성요소를 제작하는 전 과정이 수록돼 있다. 독자가 직접 이 모든 과정에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학습효과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더구나 도서산업사가 30여년간 축적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편리성, 전문성, 경제성이 집적돼 시청각 교육용으로 적합하다.

 이뿐만이 아니다. 제작된 디지털 콘텐츠들은 웹 환경에서 별도 뷰어 프로그램 없이도 실시간 실행된다. 때문에 사용자들은 편리한 방법으로 정보공유가 가능하다. 이제까지 나온 전자책의 경우 제한된 환경에서 제한적으로만 볼 수 있었던 것과 비교하면 큰 차이다.

 이 책은 전체 4장의 CD로 구성돼 있다. CD 1에는 윈도, 한글97, 한그림을 실습하는 동영상 학습 콘텐츠(총 33개)가 제공되며 CD 2에서는 페인트숍 7.0, 애니메이션숍 3.0, COOL 3D 3.0 실습 동영상 학습 콘텐츠(총 34개)가 제공된다. 또 CD 3에서는 미디오스튜디오 6.0, 포토뱅크 프로 3.2, 인터넷과 e메일 실습 동영상(총 36개)이, CD 4에는 멀티미디어 작품 실습 파일이 포함돼 있다. 특히 CD 4에는 이미지 및 동영상 자료를 포함해 최신의 멀티미디어 저작도구 셰어버전들이 수록돼 있다.

 한편 이 책은 문화관광부와 한국전자책컨소시엄(EBK)이 선정한 ‘제1회 이 달의 우수전자책’에서 문화관광부 장관상을 수상, 기획력이나 기술에서 인정받기도 했다.

 <정은아기자 eajung@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