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ommerce의 전략과 기술=디지털 방송 응용서비스와 비즈니스 개발에 관해 집중 탐구한 책. ‘T-Commerce’란 e커머스가 갖고 있는 개별성, 즉시성, 상호작용성, 다매체성 등의 특성에 TV 매체의 충동성, 편의성, 고감도성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경제문화 방식이다. 책 각론에 들어가면 ‘T-Commerce’의 가치사슬, ‘T-Mall’과 비즈니스 운영 전략, 부가서비스 전략 등 경영 전략과 데이터 방송의 표준방식, 셋톱박스 기술, 지불과 결제 기술, 주문 폭주 제어 기술 등 기술 전략을 조목조목 짚어나간다. 김효근 외 지음, 시그마인사이트 펴냄, 2만원
◇2002 유망벤처 인물총람=국내 벤처와 관련 업계의 임원 및 주요 간부들의 이력을 회사 정보와 함께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인물총람서. 인물 및 기업정보는 2001년 12월 기준으로 해당기업에서 제공받은 자료와 홈페이지, 공시자료 등의 광범위한 조사를 통해 얻었다. 벤처 기업이 단기간에 급성장해 인물과 기업 자료가 턱없이 부족했던 현실에서 벤처기업에 대한 정확한 자료를 얻는 데 유용하다. 부록에는 벤처캐피털 주소록, 유관협회 주소록, 정부 연락처 등도 꼼꼼히 수록돼있다. 전자신문사 펴냄, 3만원
◇복거일의 세계 환상 소설 사전=환상문학 특히 SF에 조예가 깊은 작가가 펴낸 환상소설 안내서. 환상소설의 성격과 영역을 다루는 제1, 2장에 이어 제3장은 환상소설의 하위 장르와 각 장르에 속한 대표작가와 작품을 소개하고 있다. 이어 환상소설에 자주나오는 용어의 기원과 상징 의미를 알아보고 14세기 이후 한문문명권의 본격적인 환상소설의 역사를 훑어본다. 이 밖에 주요작가와 작품 목록, 환상소설 분야의 문학상, 한국환상소설사도 다루고 있다. 우리 환상문학의 현주소를 가늠하는 데 지침이 된다. 복거일 지음, 김영사 펴냄, 1만2900원
◇겜生겜死 정말 프로게이머가 되고 싶니=16세 최연소 프로게이머인 저자의 진솔한 이야기를 통해 부풀림없는 게이머의 삶과 프로 입문 노하우를 알게 해주는 책. 다른 사람에게 이끌려가는 삶보다 스스로 자신의 삶을 이끌고 가는 모습을 보여주는 저자의 모습에서 한국 게임산업의 미래까지 엿볼 수 있다. 프로게이머의 정의와 탄생배경, 프로게이머의 연령 기준, 프로게이머 선정방법,프로게이머 e메일주소, 프로게이머의 보수 및 전망 등도 부록에 담았다. 변기태 지음, 한국경제신문 펴냄, 9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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