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거래진흥원 1회 e비즈니스 교육인증제 실시

 한국전자거래진흥원(원장 정득진)은 산업자원부의 후원으로 비정규 e비즈니스 교육기관의 교육과정 수준을 높일 뿐만 아니라 모범적인 e비즈니스 교육과정을 개발, 보급하고 수요자 중심의 인력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e비즈니스 교육인증제도’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e비즈니스 교육인증제도는 e비즈니스 일반 교육기관(비정규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교육과정을 평가해 일정 수준을 충족하는 경우 인증을 부여함으로써 질높은 교육수준을 확보하고 교육기관이 우수한 교육과정을 도입하도록 유도하기 위한 제도다.

 한국전자거래진흥원은 올해 2회의 인증평가를 실시해 객관적이고 공신력있는 검증을 통해 기준을 통과한 교육기관에 e비즈니스 교육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특히 교육과정을 e비즈니스 기술자 과정 이외에도 e비즈니스 관리자 과정과 e비즈니스 경영자 과정을 포함해 균형잡힌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할 계획이다.

 상반기 인증은 31일부터 오는 2월 28일까지 e비즈니스 교육기관의 인증신청서를 접수받아 학계, 산업계의 전문가로 이루어진 인증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인증을 부여하게 된다.

 e비즈니스 교육인증을 받기 원하는 일반 교육기관은 한국전자거래진흥원 홈페이지(http://www.kiec.or.kr)에서 양식을 다운해 제서류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신혜선기자 shinhs@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