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영남>EC웹, 이력서 도우미 사이트 오픈

 자신의 개성에 맞는 이력서나 자기소개서 작성에 도움이 되는 인터넷사이트가 개설됐다.

 부산소프트웨어지원센터의 인터넷전문업체인 EC웹(대표 오창환)은 최근 이력서 도우미 사이트인 ‘레쥬메오케이(http://www.resumeok.com)’를 개설, 본격 서비스에 나섰다.

 레쥬메오케이는 자기소개서클리닉·면접클리닉·병역특례클리닉·취업의 키·커뮤니티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대행서비스도 제공한다. 특히 자기소개서클리닉에서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의 효과적인 작성법을 알려주는 한편, 제대로 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데 참고할 수 있도록 취업에 성공한 사람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소개하고 있다.

 면접클리닉은 면접준비에서부터 실전에 임하는 면접요령을 제시하고, 최근의 면접동향과 기업별 면접유형 등의 정보를 제시하고 있다. 또한 병역특례클리닉에서는 산업기능요원으로 병역특례지정업체 지원자를 위해 병력특례제도와 병력특례지원가이드 등의 지침을 싣고 있다.

 이밖에 기업의 최고경영자와 인사담당자·헤드헌팅컨설턴트가 제시하는 취업비결과 조언을 접할 수 있는 취업의 키, 취업수기와 면접후기·면접성공담 등 회원이 경험담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공간도 제공하고 있다.

 

 ○…한일 IT교류센터 설립을 위한 간담회 개최

 부산시는 2월 1일 부산소프트웨어지원센터 투자상담실에서 일본에 진출하고 있는 지역업체와 관련 연구원 등의 관계자 20여명을 초청해 부산-후쿠오카 IT교류센터 설립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한다.

 시는 올해 부산-후쿠오카 IT교류센터 설립에 필요한 2억여원의 예산을 확보해 센터 설립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향후 IT교류센터의 운영과 사업방향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정책 수립에 반영할 예정이다.

 

 <부산=윤승원기자 swyu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