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테이션2(PS2)가 추수감사절 시즌 판매 실적에서 X박스와 닌텐도를 앞지른 데 이어 톱20 비디오 게임 분야에서도 두 게임기 모두를 제친 것으로 조사됐다.
시장조사기업인 NPD그룹은 판매대수를 기준으로 산출한 ‘톱20 비디오 게임’에 코나미의 ‘메탈기어 솔리드2’, 테이크투인터액티브의 ‘대도 오토3’ 등 PS2 타이틀 7개가 포함됐다고 밝혔다.
이 회사에 따르면 이밖에 톱20에는 X박스와 닌텐도의 타이틀이 각각 4개와 2개가 포함됐으며 플레이스테이션1용 타이틀(3개), 닌텐도 게임보이 컬러용 타이틀(3개), 게임보이 어드밴스용 타이틀(1개) 등도 올라있다.
타이틀 업체 기준으로는 일렉트로닉아츠가 X박스와 게임큐브를 제외한 모든 비디오 게임기 부문에서 6개의 톱20 타이틀을 올려 1위를 차지했다. 또 액티비전과 THQ는 각각 3개와 2개의 톱20 타이틀로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이밖에 X박스용으로 가장 많이 팔린 게임은 마이크로소프트의 ‘할로’, 게임큐브는 닌텐도의 ‘루이지의 저택’인 것으로 밝혀졌다.
올해 미국 비디오 게임 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지난 99년의 61억달러 이상을 넘어서는 기록적인 규모로 성장하고 전세계 비디오 게임 시장도 올해 200억달러를 형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황도연기자 dyhwang@etnews.co.kr>
국제 많이 본 뉴스
-
1
살상 드론 앞에서 마지막 담배 피운 러시아 군인 [숏폼]
-
2
비상계엄 해제 '숨은 공로'···국회 표결 시스템 관리 직원들도 그날 담벼락 넘었다
-
3
만 5세 무상보육 예비비로 국가 지원…교부금법 개정은 보류
-
4
[뉴스줌인]네이버클라우드, '소버린AI' 역량 입증…글로벌 대항마로 부상
-
5
[탄핵정국]한총리 “비상계엄 선포 일관되게 반대…끝내 막지 못해 자책”
-
6
단독현대차, 20년 만에 '新 1톤 트럭' 개발…2027년 생산
-
7
SK하이닉스, 'AI 반도체 패키징' 신사업 추진
-
8
네이버클라우드, 공공 최대 한수원 'AI사업' 수주
-
9
김재섭 “尹 탄핵 찬성”…국민의힘에 당론 채택 촉구
-
10
野, 12일 두 번째 尹 탄핵안 발의…“새 내란 사실 추가”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