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테크노파크(단장 이종현 http://www.ttp.org)는 일본 가와사키(川崎)시와 카와사키시 산업진흥재단(단장 구보 다카오)이 공동주최하는 창업과 신분야 비즈니스 아이디어 경연대회에 참가할 지역의 개인과 업체를 모집한다.
대구TP의 고문인 구보 다카오 단장이 이끄는 가와사키시 산업진흥재단은 가와사키시의 산업구조고도화와 신지식창업을 촉진하기 위해 설립한 사이언스파크다.
이번 비즈니스 아이디어 경연대회는 가와사키시 지역내 창업을 전제로 일본 기업은 물론, 국적에 관계없이 새로운 아이디어 분야의 창업을 준비중인 국내외 개인과 기업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회 심사를 거쳐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되면 가와사키시장상, 재단상, 개업지원자금으로 최고 2000만엔과 신분야진출 지원자금 최고 3000만엔을 지원받게 된다. 개업지원자금은 1년 거치 6년 상환 조건으로 연 2.3% 이내에, 신분야자금은 2.6%로 융자받을 수 있다.
특히 선정업체에는 사업파트너·엔젤투자자·벤처캐피털리스트와의 만남을 주선하는 한편, 사업진행에 따른 지속적인 전문가 자문을 지원하게 된다.
대구TP 관계자는 “이번 대회에서 입상하게 되면 가와사키시에 지사나 현지법인·영업소 등을 설립하고, 시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053)746-3327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kr>
경제 많이 본 뉴스
-
1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2
코웨이, 10년만에 음식물처리기 시장 재진입 '시동'
-
3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4
현대차, 차세대 아이오닉5에 구글맵 첫 탑재
-
5
나무가, 비전 센싱 기반 신사업 강화…“2027년 매출 6000억 이상”
-
6
속보이재명, '위증교사 1심' 무죄
-
7
서울시, '한강버스' 2척 첫 진수…해상시험 등 거쳐 12월 한강 인도
-
8
이재명, 위증교사 1심 재판서 무죄
-
9
'각형 배터리' 수요 급증…이노메트리, 특화 검사로 공략
-
10
재생에너지 키운다더니…지자체간 태양광 점용료 4배 차이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