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 때가 되면 온가족이 함께 노래방을 찾는 경우가 많다.
세 살배기 손자와 할아버지는 물론 시어머니와 며느리가 노래와 춤으로 어우러지며 가족간 사랑을 확인하고 나눔의 기쁨을 만끽할 수 있는 열린 놀이공간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대부분 어둡고 칙칙한 분위기, 탁한 공기로 가득찬 실내공기 때문에 노약자와 같이 방문하기엔 부담스러울 때가 적지 않다. 노래방이 대부분 지하실에 입주해 있는데다 실내마저 비좁기 때문이다.
DVD 영화관람.
5.1돌비 서라운드 입체음향과 고화질 화면을 구현하는 DVD 영화관람은 온가족이 함께 모여 즐기기에 제격이다.
극장을 방불케 하는 생생함으로 어떤 놀이문화에서도 맛볼 수 없는 감동을 기대하게 한다. 그러나 DVD플레이어를 갖추지 못했다면 이마저 즐길 수 없다.
두 가지 고민을 하는 가족이라면 근심을 덜 수 있게 됐다.
가정용 노래방 반주기에 DVD플레이어를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멀티미디어기기가 등장했기 때문.
메가트론에서 선보인 ‘메가박스’는 첨단 디지털영상 및 입체음향을 지원하는 DVD플레이어와 무려 4만곡에 달하는 방대한 노래를 수록한 노래방기기가 결합된 신개념의 제품이다.
두 가지 기능을 구현하면서도 가격은 종전 DVD플레이어 수준인 30만∼40만원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우선 DVD플레이어기능은 고화질 및 돌비 디지털 사운드 지원은 물론 줌인, 다각도 앵글, 8개국 음성지원 및 32개국 언어자막기능이 돋보인다.
노래방기능으로만 봐도 이 제품은 여느 업소용 제품 못지 않다.
김정구의 ‘눈물 젖은 두만강’에서부터 왁스의 ‘오빠’같은 최신곡에 이르기까지 대중가요 7000여곡을 비롯해 초등학교 교과서음악 전곡은 물론 종교음악 2000여곡, 댄스메들리, 가곡 등을 망라하고 있다.
가수별·장르별·곡목별 검색이 가능하며 특히 속칭 ‘콩나물대가리’로 표현되는 악보지원 기능은 업소용에서 찾아볼 수 없는 편리한 기능이다. 캐나다 설원, 스위스 알프스산맥, 프랑스 에펠탑 등 자연과 문화명소 풍경이 배경화면으로 화려하게 펼쳐진다.
멀티미디어기기 마련이 여의치 않다면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노래방을 이용하는 방법도 좋다.
태진미디어 등이 인터넷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노래방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용자는 이곳을 방문해 운용 프로그램과 MP3파일 형태의 곡을 다운로드한다. 또 필요한 배경화면도 파일로 다운로드하면 말 그대로 노래방 부럽지 않은 홈 노래방을 꾸밀 수 있다.
정보기술과 인터넷의 발전으로 가족 놀이문화도 새롭게 변모하고 있다.
<신영복기자 ybshin@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모토로라 중저가폰 또 나온다…올해만 4종 출시
-
2
단독개인사업자 'CEO보험' 가입 못한다…생보사, 줄줄이 판매중지
-
3
LG엔솔, 차세대 원통형 연구 '46셀 개발팀'으로 명명
-
4
역대급 흡입력 가진 블랙홀 발견됐다... “이론한계보다 40배 빨라”
-
5
LG유플러스, 홍범식 CEO 선임
-
6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7
반도체 장비 매출 1위 두고 ASML vs 어플라이드 격돌
-
8
페루 700년 전 어린이 76명 매장… “밭 비옥하게 하려고”
-
9
127큐비트 IBM 양자컴퓨터, 연세대서 국내 첫 가동
-
10
'슈퍼컴퓨터 톱500' 한국 보유수 기준 8위, 성능 10위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