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방송 단신>

◇음악채널 m·net(http://www.mnet27.com)은 최근 음악전문채널의 전문성과 제일제당 물류사업 ‘이클라인’의 신속한 서비스를 결합한 인터넷 CD몰을 오픈했다.

 이 쇼핑몰에서는 시중 매장보다 1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음반을 구입할 수 있으며 스타 사인CD 제공 등 인기가수와 연계한 공동 프로모션도 활발히 전개할 예정이다.

 지난 6월 영화 ‘친구’ ‘리빙 라스베가스’ 등 영화음악 30곡을 담은 기획음반을 발매한 m·net은 이번 쇼핑몰 오픈으로 올해 말까지 연간 24억원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채티비(대표 나원주 http://www.chatv.co.kr)와 초고속 영상정보 맞춤방송 매체 ‘파란아이방송’을 운영하는 넷스퍼(대표 박영철http://www.paran-i.com)는 최근 기업·기관 및 각 상품매장을 대상으로 ‘On & Off 정보·홍보방송’ 솔루션 구축사업을 본격 개시했다.

 양사가 공급하는 파란아이방송 솔루션은 온·오프라인을 동시에 아우르는 양방향 동영상 미디어 시스템으로 기업체 및 관공서의 사내정보 전송용 또는 각 상품매장의 개별홍보·광고방송 시스템 등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증권경제TV 한경와우(대표 류화선·차형훈)는 최근 투자정보 사이트 씽크풀(대표 엄길청·김동진)과 공동으로 실전투자 교육과정인 ‘한경와우 씽크아카데미’를 개강했다.

 ‘한경와우 씽크아카데미’는 이론과 실전이 겸비된 주식투자 전문교육과정으로 단순 종목 발굴차원이 아닌 주식투자의 정석 및 실전투자기법을 소개한다.

 이번 교육은 총 4주 동안 실시되며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씽크풀 홈페이지(http://www.thinkpool.com)를 참조하면 된다.

 

 ◇통신솔루션업체 씽커즈(대표 황진성)는 최근 분필을 사용하지 않고 컴퓨터 화면 위에 전자펜으로 글씨를 쓸 수 있는 교육용 소프트웨어 ‘이지펜(easypen)’을 활용한 첨단 디지털 교육시스템을 출시했다.

 이지펜은 파일 형식에 관계없이 원하는 화면을 띄우고 그 위에 자유롭게 첨삭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 시스템은 초보자도 쉽게 사용이 가능하며 고성능 저작도구기능을 갖추고도 가격은 50만원대로 저렴하다.

 <김유경기자 yukyung@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