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대표 신재철)은 강의실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따라 맞춤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즉 고객에게 필요한 교육을 분석하고 그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교육 컨설팅 및 맞춤교육 서비스, 편리한 시간과 장소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원격교육 서비스, 고객을 직접 찾아가는 방문교육 서비스 등을 다양하게 펼치고 있다.
한국IBM은 이러한 서비스를 바탕으로 e비즈니스 구현을 위한 각종 기술, 업계 최신 개방형 기술, IBM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망라한 제품 관련 기술 등을 300여명의 국내외 전문강사를 통해 교육하고 있다.
한국IBM은 또 코테크, 아리바 등 협력사와의 제휴를 통해 관련 기술 과정도 추가로 지원하고 있다.
교육센터는 서울 강남구 도곡동 본사 빌딩에 위치한 교육센터를 비롯해 지난 5월 대전 한남대학교 정보통신교육원에 개설된 IBM인증교육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한남대의 경우 IBM 강사뿐 아니라 한남대의 IT 전공교수들도 교육진행에 참가, 현업과 이론을 접목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IBM은 또 IBM솔루션을 판매하고 지원하는 전문가들을 위한 범세계적 기술 인증프로그램인 ‘IBM 기술전문가 인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는 3가지 레벨로 구성되는 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인증시험을 직접 주관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의 수료를 원하는 IT전문가들은 한국IBM이 운영하는 교육과정에 참가할 수 있으며 시험을 통과하면 최신 IBM 기술 및 솔루션에 대한 능력을 인정받게 된다.
이밖에도 한국IBM은 ‘마인드스팬 솔루션’이라는 이름으로 온라인 교육서비스에 많은 지원을 하고 있다. 이 솔루션은 각 기업조직들이 온라인 학습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도록 계획수립·디자인·콘텐츠 개발·학사관리시스템 구축을 아우르는 토털 온라인 학습 솔루션이다.
문의 (02) 3781-5004∼5 http://www.hp.co.kr/education
<이호준기자 newlevel@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中 반도체 설비 투자, 내년 꺾인다…韓 소부장도 영향권”
-
2
기계연, '생산성 6.5배' 늘리는 600㎜ 대면적 반도체 패키징 기술 실용화
-
3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4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5
삼성전자, 27일 사장단 인사...실적부진 DS부문 쇄신 전망
-
6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7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8
단독롯데, '4조' 강남 노른자 땅 매각하나…신동빈 회장 현장 점검
-
9
상장폐지 회피 차단…한계기업 조기 퇴출
-
10
GM, 美 전기차 판매 '쑥쑥'… '게임 체인저' 부상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