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가 뉴스레이더>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용산의 전자상가 대부분이 여름 정기휴가를 실시한 가운데 올해 처음으로 휴가대신 ‘정상영업’을 했던 전자랜드 가전매장과 나진전자월드 가전매장이 이 기간동안 제법 짭짤한 매출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 기간동안 한낮의 폭염에 열대야가 계속되면서 그동안 재고로 쌓였던 에어컨·선풍기 등의 판매량이 급증했다.

 나진 전자월드의 한 가전 도매상인은 “다른 상가가 문을 닫아서 그런 것이 아니라 더위 덕분에 에어컨 수요가 늘어난 데 따른 것 같다”면서도 “가뜩이나 경기가 어려운데 문을 열기를 잘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들 상가의 컴퓨터 매장들은 ‘별로’였다는 반응이다. 컴퓨터 상가의 대부격인 선인프라자가 휴가를 실시하자 소비자들의 발길이 대폭 줄어들고 도매마저 거래가 한산해졌기 때문.

 ○…서울전자유통(대표 홍봉철)이 영화관 건축을 다시 추진키로 했다. 이에 따라 이르면 다음달부터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서울전자유통은 용산 전자랜드의 고객집객력을 높이기 위해 4, 5층 공간을 통합, 영화관을 마련한다는 계획이었으나 올초 현대역사가 민자역사 건물내에 대규모로 영화관을 유치키로 하자 영화관 건립계획을 전면 중단했었다.

 하지만 서울전자유통은 이미 4, 5층에 입주해 있던 업체들을 다른 곳으로 이전시킨데다 영화관을 운영할 경우 손실은 불가피하겠지만 홍보효과가 클 것으로 보고 영화관 건립을 재추진키로 했다.

 

 ○…나진전자월드 컴퓨터상우회(회장 이근식)가 오는 21일 5대 상우회장 선거를 실시한다. 나진컴퓨터 상우회 선거관리위원회는 이번 선거를 경선으로 실시키로 하고 지난 1일부터 14일까지를 회장 입후보자 신청기간으로 설정, 입후보자 등록을 받고 있다.

 상우회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상우회원들의 투표를 거쳐 신임 회장을 선출하고 다음날인 22일 오전 11시 전자월드 빌딩 지하 세미나실에서 정기 총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테크노마트 4, 5층 수입가전 매장 상우회는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각 매장에 태극기를 진열하는 애국마케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테크노마트는 수입가전 매장에 태극기를 게양함으로써 일본의 교과서문제에 대해 분개하는 공감대를 형성함과 동시에 수입상품이라도 주체성을 가지고 판매한다는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한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테크노마트는 또 태극기 게양과 함께 행사기간 동안 상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태극기를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테크노마트 우편취급소가 서울 광진우체국이 선정하는 우수 우편물 취급소로 선정됐다.

 테크노마트 우편취급소는 서울광진우체국이 7월 9일부터 13일까지 관내 우편 취급소 12개소를 대상으로 ‘대고객 서비스 추진 실태 및 설문조사’에서 100점 만점에 91.50점으로 우수 취급소로 선정됐다. 우수취급소로 선정된 테크노마트 우편취급소는 오는 9월 광진우체국 국장 표창을 수상할 예정이다.

 

 ○…테크노마트 취미클럽 연합회는 인터넷상에서 동호인끼리의 각종 연락이나 활동 소식을 게재할 수 있도록 하는 홈페이지를 마련할 계획이다. 테크노마트 취미클럽연합회는 현재 백두대간 종주단, TM볼링동우회, TM직장인 야구단 등 3개 클럽만 내용을 수록하고 있으며 앞으로 타 동호회도 신청을 하면 홈페이지 작업을 도와줄 예정이다. 테크노마트는 이같은 동호회 활동지원을 통해 자연스럽게 테크노마트를 홍보한다는 전략이다.

 

 ○…테크노마트의 소식지로 자리잡아온 월간 테크진이 통권 38호(2001년 7월호)를 끝으로 폐간됐다. 테크노마트 설립과 함께 발행된 테크진은 각종 상품정보와 화젯거리를 담아 테크노마트를 방문하는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그동안 테크진을 발행해온 영컴측은 최근 테크진을 발행할 인력이 부족해 부득이 폐간하게 됐다며 인력이 충원되는 대로 다시 복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유통팀>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