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MSN익스플로러 한글버전 출시

 (주)마이크로소프트(대표 고현진)가 운영하는 메가포털 사이트 MSN(http://www.msn.co.kr)이 6일 기존 인터넷브라우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MSN의 서비스와 멀티미디어 기능을 결합한 MSN전용 브라우저 ‘MSN익스플로러 2.0’ 한글 버전을 출시했다.

 이번에 발표된 MSN익스플로러2.0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본기능과 함께 MSN메신저, MSN 핫메일, MSN 검색, MSN 커뮤니티 및 채팅 등 MSN의 서비스와 윈도 미디어 플레이어 등이 통합돼 있다. 이에 따라 이용자들은 웹서핑을 하면서 메시지를 주고 받거나 동시에 인터넷 방송을 청취하는 등 단일 브라우저로 다양한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MSN익스플로러는 핫메일이나 MSN의 계정을 이용해 로그인할 수 있으며 한번 로그인으로 MSN이 지원하는 모든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또 멀티로그인 기능을 이용해 최대 9명까지 서로 다른 설정으로 로그인이 가능하며 여러 명이 한 컴퓨터를 공유해 사용할 때도 이용자마다 각자의 전용브라우저를 가질 수 있다. 이밖에 ‘나만의 MSN 메뉴 구성 기능’을 추가해 개인화 서비스를 향상시켰다.

 MSN익스플로러2.0은 지난 5월부터 미국, 캐나다, 오스트레일리아, 프랑스 등에서 먼저 서비스됐으며 현재까지 1000만명 이상이 다운로드했다. MSN익스플로러 한글버전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5.5버전 이상이 설치돼 있어야 운용되며 MSN 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서동규기자 dkseo@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