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 India, 매출 십억 달러 장담

선 마이크로시스템의 대표 ED Zandar는 인도를 십억 달러 수준의 매출 잠재력을 지닌 나라로 보고 있다. Palo Alto가 이끄는 선의 두뇌 집단은 인도 자회사를 매출 10억 달러의 가능성이 있는 5개 지역중 하나로 꼽았으며, 나머지 4개 지역은 중국, 스페인, 이탈리아, 브라질이다.



인도는 IT 강대국으로서 입지를 확보했으며 규모에서나 매출 실적으로 보아 Sun India는 지난 3년 간의 매출실적이 급성장세를 보였으므로 앞으로도 "십억 달러"목표 달성은 문제없을 것이라고 그는 자신 있게 말했다.



IT 매거진 Dataquest는 2000-01 회계년도 `Top 20 industry analysis’ 에서 Sun을 IBM, HP, 컴팩, SGI와 같은 경쟁사를 앞지른 인도 내 최대 UNIX 벤더로 선정했다. 또한 기업 서비스와 교육 서비스 분야는 매출 증대에 일익을 담당할 것이라고 한다.

Sun은 현재 20여개 도시에 135개 이상의 전용 교육 센터에서 24,000여 명이 교육 받고 있으며, 이러한 교육 투자로 Sun 프로그램 훈련을 받은 전문 인력을 확보할 수 있다.

Sun India는 인도 내 700기업체에 160,000명의 개발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이들은 모두 Sun의 어플리케이션과 서비스 개발을 담당하고 있다.

< (주)비티엔 제공 http://www.gate4india.com >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