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유망 테마

 

 이달 주식시장에서는 금리인하 수혜주, 정보통신기반보호법 관련주 등이 테마주로 부상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1일 한국투자신탁증권은 이달 중 주식시장은 약세분위기가 이어질 것으로 판단돼 개별 테마위주의 접근이 유효한 시점이라고 밝히고 금리인하 수혜주, 정보통신기반보호법 관련주, 리츠 관련주, 전자화폐 관련주, 국민연금 자금 투입 관련주, 디지털위성방송 관련주 등 5가지 유망테마를 제시했다.

 현대투신증권에 따르면 이달 중 경기부양을 위한 추가 금리인하 가능성으로 LG홈쇼핑, CJ39쇼핑, 삼성증권, LG투자증권 등이 수혜를 받을 가능성이 높다.

 또 정보통신기반보호법 시행에 따라 핸디소프트, 한국정보공학, 싸이버텍홀딩스, 퓨쳐시스템 등도 테마를 형성할 가능성이 높고 이달초로 예정된 리츠 시행령 발표로 삼성물산, LG건설 등이 투자 유망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와함께 이달말 교통카드 표준안이 결정됨에 따라 씨엔씨엔터, 케이비씨, 윌텍정보통신, 비트컴퓨터 등이 주가 상승 탄력을 받고 2000억원으로 예정돼 있는 국민연금 자금 투입과 관련해서는 세원텔레콤, 이루넷, 한국기술투자, 텔슨전자 등이 수혜를 입을 것으로 분석됐다. 다음달 1일 시험방송을 시작할 예정인 디지털위성방송 관련 유망 테마로는 LG전자, 삼성전기, 휴맥스, 대덕GDS, 삼성SDI 등이 꼽혔다.

 <조장은기자 jecho@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