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마트닷컴, 서버 솔루션 사업분야에 진출

 컴닥터119(대표 이병승 http://www.comdoctor119.com)가 중고 서버 유통 및 솔루션 제공에 나선다.

 이 회사는 최근 들어 경기부진으로 인해 문을 닫는 닷컴기업들이 속출하면서 서버 관련 제품들이 대거 매물로 나옴에 따라 중고 서버 유통사업이 활기를 띨 것으로 보고 자회사인 CC마트닷컴(http://www.ccmart.com)을 통해 서버 유통 및 솔루션사업을 시작한다고 설명했다.

 이 회사는 이에 따라 최근 유닉스시스템 전문업체인 유닉스솔루션뱅크(대표 김원길http://www.unixsolutionbank.co.kr)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 CC마트닷컴의 체인점이 서버를 판매하고 유닉스솔루션뱅크는 네트워크 구축과 유지보수 등을 맡기로 했다.

 컴닥터119는 CC마트닷컴의 회원사는 물론 전국의 420개 컴닥터119 회원사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서버 교육을 실시해 체인점들이 서버 부문에서도 영업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덤핑하우스·서버하우스와도 전략적 제휴를 맺어 체인점에 물품을 저렴하게 수급할 예정이다.

 이병승 컴닥터119 사장은 “그동안 중고PC 유통을 통해 축적한 CC마트닷컴의 노하우와 서버 기술력을 가진 유닉스솔루션뱅크가 만나 IT업계에 저렴한 가격으로 중고 서버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3자가 모두 윈윈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영하기자 yhpark@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