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DP, 디자인경영 성공기업 4곳 선정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원장 정경원 http://www.designdb.com)은 디자인으로 현저한 매출실적을 올려 디자인경영 성공사례로 꼽힌 중소기업 4곳을 선정 발표했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뉴큐시스템, 디지탈웨이, 아이씨텍, 뉴본산업으로 모두 한국디자인진흥원의 디자인혁신상품개발사업을 통해 디자인 지원을 받은 업체들이다.

 뉴큐시스템(대표 박석기)은 개인용 컴퓨터에 오디오를 접목시킨 멀티미디어 제품 ‘뉴큐골드’로 99년 5월 출시후 4개월 만에 83만달러의 수출실적을 거뒀다.

  또 디지탈웨이(대표 우중구)는 MP3플레이어에 디지털카메라를 결합한 복합형 플레이어 ‘엠피오’로 99년 5월부터 2개월 동안 150만달러의 수출실적을 올렸다.

 아이씨텍(대표 최근영)은 세라믹에 할로겐 히터를 부착해 원적외선이 발생되도록 한 선풍기형 히터 ‘아이솔라’로 지난해 9월 출시후 6개월간 2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뉴본산업(대표 박용직)은 계량눈금을 사용해 편의성을 대폭 높인 ‘원터치 분유케이스’로 디자인 개선후 2억원 미만의 매출이 7억원으로 급격히 상승했다.

 디자인혁신상품개발사업은 기술력은 있지만 자금문제로 디자인에 신경을 쓰지 못하는 중소기업을 위해 총디자인 개발비용의 50%(최고 4000만원)를 지원해주고 필요하면 디자인 전문가로 추천해주는 제도로 지난 94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문의 (02)708-2079

  <정소영기자 syjung@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