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풍전자
개풍전자(대표 김선우 http://www.eao.co.kr)는 지난 89년 설립된 PC용 부품 유통 전문업체로 이번 전시회에 플라스틱 베어링을 출품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플라스틱 베어링은 각종 DC 팬 모터와 CPU 쿨러 등에 사용되는 핵심부품으로 기존 제품에 비해 소음이 10% 이상 감소되고 수명도 30% 이상 증대됐으며 기존 제품에 비해 가격도 30% 이상 저렴하다는 것이 업체측의 설명이다.
개풍전자는 이들 품목 외에도 스위치, 디지털 카운터, 센서를 비롯해 PC주변기기에 사용되는 파워서플라이와 실렉터 스위치 등 각종 자동화 관련 부품을 취급하고 있다.
자동화 부품의 주요 거래선은 일본의 니폰덴요, 미야마, 루나, 도소쿠를 비롯해 국내의 고려기전, 삼성코닝, 세한전기, 현대정공, 두산기계 등이며 PC부품 관련 거래선은 대만의 데카, 델타, 롱펭과 삼성전자, 삼성전기, 대우전자, LG전자, 삼보컴퓨터 등이다. 문의 (02)704-0468
◇잉크테크
잉크테크(대표 정광춘 http://www.inktec.com)는 이번 SEK 2001에 재활용 카트리지와 호환 카트리지를 대거 전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잉크젯 프린터용 대체 카트리지 및 리필 잉크로 국내 시장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잉크테크는 특히 국내에 출시돼 있는 여러가지 프린터와 호환되는 다양한 종류의 잉크카트리지를 선보였다. 잉크테크의 호환 카트리지는 저렴한 가격에 고품질로 국내는 물론 150개국이 넘는 나라에 수출될 정도로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이 회사는 잉크카트리지뿐만 아니라 자체생산한 용지와 각종 이어폰·PC카메라·USB허브 등 각종 디지털 주변기기 제품들도 선보였다.
또한 최근 늘어나고 있는 리필잉크 충전방을 대상으로 한 대용량 잉크도 출품해 관련 시장 종사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문의 (031)493-7388
◇한국폼텍
한국폼텍(대표 김준형 http://www.formtec.co.kr)은 라벨용지, 명함용지, 카드용지, 포토스티커용지, 잉크젯 전용지 등 다양한 출력용지와 활용 소프트웨어을 개발해 제조하는 업체이다.
이 회사는 독자개발한 ‘폼텍디자인 프로6’이란 주소라벨 전용 주소록 기능을 갖고 있는 소프트웨어를 이번 전시회에 선보인다. 이 제품은 간단하게 주소록을 제작, 관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1800여가지가 넘는 클립아트와 4500여가지가 넘는 활용 예제샘플, 마법사 기능 등을 이용해 라벨뿐만 아니라 명함, 엽서, 카드, 포토스티커 등을 쉽게 만들수 있다.
또 30여가지가 넘는 다양한 바코드 생성기능을 이용함으로써 요즘 여러곳에서 그 사용이 늘어가고 있는 바코드도 간단하게 라벨용지에 출력할 수 있는 데다 요즘 새로운 저장매체로 n세대들 사이에 폭발적으로 사용량이 늘고 있는 CD라벨도 멋지게 디자인 할수 있다. 문의 (031)982-4952
◇알파켐
알파켐(대표 조규오 http://www.inkmate.co.kr)는 컬러 분야에서 만큼은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벤처기업으로 이번 전시회에 잉크젯 프리터용 카트리지 리필키트와 대체 카트리지를 출품했다.
지난 98년 첫선을 보인 이 회사의 제품은 저렴한 가격과 고품질로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알파켐은 잉크의 빠른 건조로 번짐현상을 최소화해 선명한 색상, 각 색상별 농도의 최적화로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색상 표현, 프린터의 출력 및 분사속도에 적합한 초정밀 잉크입자, 각 카트리지별 특성에 따른 편리한 주입방법의 특징을 가진 잉크 메이트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와함께 레이저프린터에 사용되는 핵심부품인 유기감광드럼을 양산하고 있다. 이 회사가 생산하는 유기감광드럼은 월간 3만봉 규모로 산업자원부의 지원을 받아 총 20억원을 투입해 개발에 성공한 제품이다. 문의 (031)214-4428
◇크로스티이씨
크로스티이씨(대표 권용주 http://www.crossups.com)는 지난 15년간 오직 무정전전원장치(UPS)의 생산에 주력해 온 전문업체로 이번에 최근 개발한 스위치 UPS를 선보였다.
이 회사의 UPS는 단순한 오프라인 방식이 아닌 온라인 방식의 제품으로서 정보화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인 인터넷 네트워크상의 정보를 보호하는 정보통신과 인터넷의 가장 필수적인 보호장비로 평가받고 있다.
크로스티이씨가 최근 새로 개발한 스위치 UPS는 1∼7.5kVA의 용량을 갖추고 있어 향후 가장 빠른 발전이 기대되는 소호사업자와 중소인터넷 서비스 업체의 PC와 서버, 네트워크 장비에 가장 적합한 제품이다.
특히 스위치 UPS는 기존 제품에 비해 15% 가량 크기와 무게가 감소했으면서도 성능은 온라인 UPS와 비교해 손색이 없기 때문에 가장 경제적인 가격으로 가장 효율적으로 네트워크 장비의 전원을 보호할 수 있다. 문의 (031)453-9410
◇모벤스
모벤스(대표 김종재 http://www.mobens.com)는 컴퓨터, 이동통신 장비, 전기장치, 의료기기 그리고 기타 다른 중요한 장비를 전원라인 장애에 의한 이상 또는 데이터 손실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가장 앞선 UPS 기술을 선보였다.
이 회사는 더블컨버전(Double Conversion)회로를 사용해 연속적인 전원을 부하에 공급함으로써 전원하강, 정전, 전기적 노이즈, 스파이크 전압변환, 주파수 변환 등과 같은 다양한 전원문제에 대해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DSP 기술을 사용하는 9100시리즈 온라인 UPS는 다양한 출력 조건을 신속하게 감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샘플링 기술을 이용해 중요 장비에 무순단으로 순수 정현전류를 제공한다.
이와함께 뛰어난 배터리 충전 기술로 배터리 재충전 시간을 줄였고 배터리 수명을 연장함으로써 크로마 9100시리즈 UPS는 고객의 선택을 가장 안전하게 지켜준다. 문의 (042)862-8813
많이 본 뉴스
-
1
켐트로닉스, 반도체 유리기판·웨이퍼 재생 시동…“인수한 제이쓰리와 시너지 창출”
-
2
'대세는 슬림' 삼성, 폴드7도 얇게 만든다
-
3
“美 트럼프 행정부, TSMC에 '인텔과 협업' 압박”
-
4
온순한 혹등고래가 사람을 통째로 삼킨 사연 [숏폼]
-
5
"불쾌하거나 불편하거나"...日 동물원, 남자 혼자 입장 금지한 까닭
-
6
트럼프 취임 후 첫 한미 장관급 회담..韓은 관세·美는 조선·에너지 협력 요청
-
7
삼성·SK 하이닉스 '모바일 HBM' 패키징 격돌
-
8
바이오헬스 인재 양성 요람…바이오판 '반도체 아카데미' 문 연다
-
9
아모레퍼시픽, 'CES 화제' 뷰티 기기 내달 출시…“신제품 출시·글로벌 판매 채널 확대”
-
10
“시조새보다 2000만년 빨라”… 中서 쥐라기시대 화석 발견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