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코스, 무선플래시 콘텐츠사업 진출

라이코스코리아(대표 가종현 http://www.lycos.co.kr)가 26일 디지탈아리아(대표 장덕호 http://www.digitalaria.com)와 제휴를 맺고 ‘모바일 플래시 플레이어’를 이용한 무선 플래시 콘텐츠 사업에 함께 진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로 양사는 기존에 유선 인터넷을 통해서만 제공되던 플래시 동영상, 게임 등을 휴대폰이나 개인휴대단말기(PDA)와 같은 무선 디바이스를 통해서도 제공하게 된다.

 이를 위해 라이코스는 무선용으로 전환될 플래시 콘텐츠에 대한 선정 및 서비스 작업을 담당하며, 디지탈아리아는 무선용으로 변환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모바일 플래시 플레이어’를 제공한다. 현재 양사는 모바일 플래시 콘텐츠 제공에 대해 국내 주요 이동통신사와 협의중이다.

 디지탈아리아가 지난해 개발한 ‘모바일 플래시 플레이어(Mobile Flash Player)’는 유선인터넷상에서 많이 쓰이는 플래시 형태의 그래픽 콘텐츠를 무선인터넷상에서도 볼 수 있는 소프트웨어다.

 한편 양사는 향후 라이코스의 방대한 트래픽을 활용한 공동 온라인 마케팅 및 이벤트 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아울러 전세계 41개국에 달하는 라이코스 글로벌 네트워크에 제휴사인 디지탈아리아의 우수한 솔루션 및 소프트웨어 수출을 중개할 예정이다.

<이중배기자 jble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