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헬스케어]

△365홈케어(대표 주연훈 http://www.365homecare.com)는 e호스피털코리아(대표 김주성 http://www.e-hospitalkorea.co.kr)와 제휴를 맺고 인터넷을 통해 종합검진을 예약하고 그 결과를 알 수 있는 서비스를 2일부터 시작했다.

e호스피털코리아는 전국 200 병상 규모의 31개 병원이 모여 지난 연말 설립한 법인으로 각 병원들은 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케어캠프닷컴(대표 이형남 http://www.carecamp.com)이 지난달 15일 자사 사이트에 건강상담실을 개설하고 의사가 직접 환자의 건강을 상담해주는 동영상 원격 건강 상담서비스를 시작해 상담실적이 총 1000건을 돌파했다.

16개 클리닉과 8개의 특수센터로 구성돼 있는 케어캠프 건강상담실에는 대학병원·보건소·개인병원 전문의와 전문간호사·임상운동사·물리치료사·영양사·복지사 등 60여명의 의료진이 참여해 24시간 건강 상담을 시행하고 있다.

△유니온헬스(대표 이영수) 베이비맘닷넷(http://www.baby.net)은 대양이앤씨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태교시스템인 「아가소리 티큐」에 대한 공동 마케팅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선상에서 다음주부터 함께 펼치기로 했다.

△메디다스(대표 김진태) 건강샘(http://www.healthkorea.net)은 지난 1월 커뮤니티 서비스를 시작한 지 3개월 만에 현재 총 100여개(회원 5000여명)의 건강관련 커뮤니티가 개설되어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건강샘은 향후 이러한 커뮤니티 활성화에 발맞춰 회원들에게 보다 전문적인 건강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특화된 채널 서비스(다이어트 채널, 산모채널, 당뇨채널 등)를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