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인터넷 방송국 「Scienceall. TV」개국

한국과학문화재단(이사장 전의진)은 과학마인드 함양을 위해 과학 전문 인터넷 방송국인 ’Scienceall.TV(http://www.scienceall.tv)’를 2일 개국한다.

청소년층을 주 시청대상으로 하는 ’Scienceall.TV’는 실시간 중계와 24시간 VOD형식을 통해 총 6개 채널을 운용하며 인터넷 활용이 가능한 곳이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다.

특히 게임과 퀴즈의 형식을 결합한 ’퀴즈 사이언스’는 중학생들의 과학적 지식과 문제 해결능력 등을 겨루는 과학 전문 퀴즈 프로그램으로 정답을 맞출 때마다 그들에게 부여된 최종 임무(실험)를 완수하기 위해서 필요한 실험도구들을 하나씩 획득해 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 생활속의 주변현상들을 과학적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유도하는 ’호기심 싹틔우기’, 한주간의 국내외 과학계 소식을 웹PD와 사이버 캐릭터가 함께 전하는 ’사이버 과학뉴스’, 신기한 마술의 세계로 초대해 그 안에 담긴 과학적 원리를 함께 풀어보는 ’수리수리 과학마술’ 등 매주 고정 편성되는 4개 채널과 과학관련 다큐멘터리, 이벤트와 같은 2개의 수시 편성 채널 등이 운영된다.

한편 과학문화재단은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과학 인터넷 방송국의 홍보와 향후 과학대중화를 위한 인터넷 방송국의 활용방안을 모색하는 ’과학전용인터넷방송 개국 기념 심포지엄’을 오는 26일 개최할 예정이다.

<권상희 기자 shkwo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