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 SW>깨비마당

게임을 비롯해 각종 인터넷 사이트에서 3D를 이용한 가상현실 공간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됐다. 현실보다 더 실감나는 가상현실. 이제 직접 한번 만들어보자.

사이맥스(대표 최치석 http://www.cymax.co.kr)의 「깨비마당」은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3차원 가상현실 저작도구.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무엇보다 사용법이 쉽다는 것이다.

기존 VRML 저작도구는 3D 가상공간 구현시 이를 화면에 그대로 디스플레이함으로써 제작과정이 복잡한 반면 이 제품은 3D 공간을 2D적인 평면으로 단순화해 보여줌으로써 제작과정이 간단해 초보자도 마우스 조작만으로 간단한 3D 가상공간 제작이 가능하다. 특히 시각적인 제작환경을 제공해 별도의 학습 없이도 활용할 수 있다.

또 3D 가상공간 구축시 필수적인 벽·문·창·바닥재 등의 객체(object)를 기본으로 내장하고 있어 이러한 객체를 불러오는 것만으로 가상 공간을 구축할 수 있다. 「깨비마당」은 프로그램에서 자체 지원하는 다양한 3차원 객체와 텍스처 이미지를 기본적으로 제공해 초보자들도 마우스만을 이용해 손쉽게 3차원 가상현실 공간을 제작할 수 있다. 별도의 툴을 이용해 모델링을 거칠 필요없이 객체를 사용하기 때문에 개발시간도 단축시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제작된 3차원 데이터를 HTML, 템플릿 파일과 자동으로 연결시켜주므로 구축된 3차원 가상현실 공간을 웹브라우저를 통해 바로 실행시켜 볼 수 있다.

이외에 다양한 그래픽 도구, 애니메이션 제작도구, HTML 제작도구 등을 이용해 생성된 파일들을 삽입하거나 변환할 수 있다.

사이맥스는 자사 홈페이지에서 데모 버전을 다운로드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김인진기자 iji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