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방송 단신>

◇개인 인터넷 방송 솔루션 업체인 셀프TV(대표 황병선 http://www.selftv.com)는 텍스트 위주의 게시판 형식을 탈피해 동영상 게시물을 직접 올릴 수 있는 「셀프보드」를 개발하고 3월 5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간다.

셀프보드는 개인 홈페이지에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없이 웹 브라우저 상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게시판 마법사를 이용해 다양한 형태의 게시판 제작도 가능하다.

용량별(100∼500MB 이상), 기간별(1∼24개월) 서비스가 제공되며 월 사용료는 3만원부터다.

◇충청대학 인터넷방송국인 아자티브이(http://www.ajjatv.com)는 전국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제 1회 디지털영상제를 개최한다.

작품 접수는 3월 15일까지이며 심사 부문은 다큐, 뮤직비디오, 단편 (극)영화 부문 등이다.

수상작은 3월 24일 개최되는 영상제에 출품되며 수상작 이외의 작품은 3월 개국할 아자티브이의 미니영상제를 통해 선보이게 된다.

◇한국인터넷방송협회(회장 서현철) 산하 성인채널위원회는 최근 회원사들에 청소년 보호장치를 마련하도록 촉구하는 자율정화 결의문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회원사들은 초기 화면에 회사 로고 이외의 선정적 내용 게시를 금하고 청소년 출입 방지를 위해 둘러보기와 무료회원 가입을 삭제하는 한편 성인인증제도 등을 마련하기로 결의했다.

위원회는 향후 정부기관, 학계, 업계 등의 의견을 수렴해 청소년 보호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역학전문 영상 상담 사이트인 사주TV(대표 조혜경 http://www.sajutv.com)는 최근 「스타사주공개토크쇼」에 홍석천씨를 초대해 커밍아웃과 관련한 그의 운명을 유명역학인 백민 양원석씨로부터 들어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스타들의 사주공개를 통한 인간탐구」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운명상담에서 양원석씨는 홍석천씨가 필연적으로 동성애자가 될 운명이었는지 왜 커밍아웃을 하게 됐는지 등을 자세히 해석해 네티즌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