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와 광고·전자상거래가 만나는 본격 PPL(Products in Placement) 영화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SBSi(대표 박찬근·윤석민 http://www.sbs.co.kr)는 3월 12일부터 자사 사이트에서 일일 10분씩 10일간 영화 「아미지몽(我美之夢:연출 김경용)」을 상영하기로 하고 9일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제작발표회를 열었다.
PPL 기법은 영화 상영 중간에 주인공들이 착용한 의상이나 소품에 관한 정보를 별도 창을 클릭해 즉시 얻을 수 있고 전자상거래로 연계해 매장에 갈 필요없이 물품 구매도 가능하도록 한 것.
SBSi는 기존에 「팝콘」 「줄리엣의 남자」 등 드라마 PPL 쇼핑몰을 운영해온 노하우를 영화 장르에 접목시키고 PPL 솔루션 업체인 아이트리컴(대표 장영규)과 제휴를 맺어 원활한 전자상거래를 구현할 예정이다.
영화 아미지몽은 카드의 정령과 인간 사이의 사랑을 환상적인 영상으로 표현한 작품.
주인공 아미역은 드라마 「카이스트」 출연으로 「얼음공주」라는 별명을 얻은 이은주가 맡았다. 최근 개봉한 영화 「번지점프를 하다」에서 이병헌과 호흡을 맞춰 섬세한 연기를 선보인 그녀의 또 다른 매력을 엿볼 수 있다.
상대역은 영화 「춘향뎐」에 이몽룡으로 출연해 국제적인 명성을 얻은 조승우와 영화 「청춘」에서 방황하는 젊은이의 표상을 실감나게 연기한 이정현이 나선다
SBSi는 이 영화를 4월 비디오와 DVD로도 제작·판매할 예정이다.
<김유경기자 yukyung@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가온칩스, 日 PFN 2나노 반도체 개발 8개월 연장
-
2
신제품이 가장 비싸다?...中, 로봇청소기 출고가 하락
-
3
구글, 22만 쓰던 바이낸스 앱 차단…해외 거래소 접근 '문턱' 높아져
-
4
콘텐츠 163조 키웠지만…IP 수익 확장은 '초기 단계'
-
5
오픈AI, 8달러 요금제 '챗GPT 고' 출시…광고 도입 추진
-
6
'삼성 파운드리' 디자인하우스, 올해 실적 턴어라운드
-
7
삼성, EUV 공정에 국산 '블랭크 마스크' 쓴다
-
8
코난테크놀로지, '에이전트 RAG' 상용화…온디바이스 회의록도 연내 공개
-
9
金총리 “행정통합특별시에 4년간 최대 20조원 투입”
-
10
'옵티머스·아틀라스' 뚫은 로보티즈, 액추에이터 10배 늘린다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