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차세대 절전형 단말기와 임베디드 컨트롤기기 분야에도 적합한 인텔의 「스트롱암」
인텔코리아(대표 은진혁 http://www.intel.com/kr)의 「스트롱암」 은 저전력이 요구되는 차세대 절전형 단말기 외에 임베디드 컨트롤기기 분야에도 적합한 차세대 CPU제품이다.
스트롱암의 주요 수요처는 PC주변기기·스마트폰·휴대형 POS기기·디지털TV·고성능 스토리지 등인데 어댑터 카드·스위치 및 라우터 등과 같은 임베디드 컨트롤기기 시장에서도 환영받고 있다.
인텔의 스트롱암 CPU는 인터넷 백본 제품의 성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설계됐으며 차세대 스트롱암은 전력소모를 불과 40∼450밀리와트로 줄이면서 150∼600㎒의 속도로 185MIP에서 750MIPS 규모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한다.
인텔 수퍼 파이프라인 RISC아키텍처는 빠른 클록속도에서 높은 실행률을 얻을 수 있도록 7단계 정수와 8단계 메모리 파이프라인을 사용한다.
스트롱암에 적용된 동적분기예측과 확장된 데이터 회피기능은 데이터 처리능력을 극적으로 향상시켜준다.
스트롱암CPU에는 배터리 성능과 수명을 연장시켜 주는 동적전압관리기술을 채택했는데 사용하지 않을 때는 회로의 일부가 꺼짐상태가 된다. 또 모든 기능을 사용할 때는 재빨리 원상복귀되는 저전력 모드, 그리고 저전압 작동기능 등을 포함하고 있다.
인텔의 스트롱암 CPU는 일반 윈도·윈도CE·OS9·자바OS·pSOS·EPOC32·뉴클레
어스VxWorks 등 다양한 운용체계를 모두 지원한다. 스트롱암 CPU는 임베디드 PC전반에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으며 계속된 신기술구현을 통해 ARM아키텍처와 완전한 호환성을 갖출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
1
내년 '생성형 AI 검색' 시대 열린다…네이버 'AI 브리핑' 포문
-
2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3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4
LG전자, 대대적 사업본부 재편…B2B 가시성과 확보 '드라이브'
-
5
[정유신의 핀테크 스토리]'비트코인 전략자산' 후속 전개에도 주목할 필요 있어
-
6
모토로라 중저가폰 또 나온다…올해만 4종 출시
-
7
역대급 흡입력 가진 블랙홀 발견됐다... “이론한계보다 40배 빨라”
-
8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
9
반도체 장비 매출 1위 두고 ASML vs 어플라이드 격돌
-
10
앱솔릭스, 美 상무부서 1억달러 보조금 받는다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