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전시회에는 컴퓨터 및 주변기기에서부터 각종 업무용 소프트웨어, e비즈니스 솔루션, GIS 관련 프로그램, 게임프로그램 등 수백종에 이르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들이 전시돼 있다. 그 중에서도 눈길을 끄는 것은 생산자와 구입자의 직거래를 웹상에서 모두 일괄처리해 주는 전자상거래 솔루션이다. 이는 유통서비스의 질적 향상은 물론 이를 통한 원가절감으로 인터넷시대에 중요한 경영수단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고성능의 3차원 그래픽과 음향처리 기능을 보유한 컴퓨터를 바탕으로 실제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제공,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훈련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사용자의 훈련과 체험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프로그램과 GIS프로그램도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기에 충분하다.
◇컴퓨터
대기업들의 하드웨어를 중심으로 한 제품전시가 돋보인다. 삼성전자는 최근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각종 PC와 평면모니터, 프린터, 스캐너를 수십종 출품해 관람객들을 기다리고 있으며 한국후지쯔는 인터넷 비즈니스환경의 토털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이미지를 높인다는 전략아래 개인용 노트북 PC에서부터 네트워크, PC서버, 유닉스서버 등을 전시하고 있다.
삼보컴퓨터는 데이터처리속도가 향상된 드림시스 시리즈를 비롯해 드림시스 오피스, 컬러프린트 및 레이저 프린터 등을 내놓았으며 포스데이타는 e비즈니스 솔루션인 디지털영상보안시스템(POS-Watch), 중소기업용 ERP(POS-ERP), 지리정보시스템(GIS) 등 10여종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시스템통합(SI)업체인 삼우데이타시스템은 공장자동화나 정보기기 제작, 네트워킹 등에 필요한 각종 신 클라이언트와 관련 소프트웨어를 출품했으며 세아정보시스템은 기업의 회계·재고·생산·관리 등 일련의 업무를 자동처리해주는 전사적자원관리(ERP) 제품을 전시해 놓고 있다.
웰컴정보시스템이 전략적으로 내놓은 제품은 웹환경에서 사용하는 의회록 관리 시스템과 전자문서관리시스템(EDMS)이다. 이들 제품은 키워드나 자연어 검색이 가능할 뿐 아니라 문헌정보 검색이 상당히 빠르게 처리되는 게 특징이다.
리눅스업체로는 유일하게 이번 행사에 참가한 리눅스피피씨코리아는 운용체계인 리눅스PPC의 개발과 이를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 및 솔루션을 내놓고 관람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이밖에 컴퓨터관련 업체로는 테라정보통신이 LGIBM PC와 응용 소프트웨어를, 나래씨앤씨가 컴퓨터 및 프린터 소모품관련 제품, 잉크·영상카메라·디지털카메라 등을 선보이고 있다.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관련 제품도 이번 전시회에서 관람객들의 눈길을 끄는 제품으로 꼽히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선 예상과 달리 중소기업들이 각종 전자상거래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는 양상이다.
우선 세종전산시스템은 전자상거래와 인터넷 인트라넷 개발에 필요한 각종 장비와 네트워크 관리시스템 등을 선보였으며 미도정보기술은 기업이나 개인의 인터넷 구축에서부터 홈페이지 제작, 웹호스팅서비스, 기업정보시스템 개발, 네트워크 구축의 설치 노하우를 통해 개발한 전자상거래 관련 소프트웨어를 내놓았다.
한국농업정보은행 서비스로 유명한 카이브는 선진농업 구현을 기치로 내걸고 그동안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관련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농업포털정보검색 솔루션과 농업특산품 전자상거래 관련 제품을 출품해 눈길을 끌고 있다.
소프트나라는 각종 요구사항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전자상거래 솔루션 개발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이 회사는 이러한 점을 반영해 이번 전시회에 EC 솔루션, 「소나 숍(SSONA Shop) v1.0」을 전시해 놓고 있다.
독자적인 기술력 확보를 통해 인터넷 전자앨범 제품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인피플즈도 이번 행사에 전자상거래 시스템을 출품했으며 넷스루는 인터넷 자동로그인 서비스 「퀵로긴」을 출품, 데이터마이닝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로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타
이 밖에도 수많은 제품들이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CD타이틀 제작 전문업체인 스타큐넷은 「스타큐」라는 제품을 출품, 비디오테이프 제작과 오디오 CD를 제작하는 방법을 보여주고 있으며 즉석에서 스티커 사진을 제작해주는 시스템도 출품했다.
씨엘에스는 멀티미디어 시대의 핵심분야인 음성인식·문자인식·본인인증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고 종합쇼핑몰인 소호마트는 쇼핑몰을 위탁받은 소호사업자들이 온오프라인에서 판매하고 수당을 획득하는 방식의 쇼핑몰 솔루션을 내놓았다.
윌서치는 인터넷 TV 세트톱박스 「TM X-비전」과 인터넷 TV 전용포털 사이트 「CTN-21」을 선보이고 있으며 VRS와 디지탈선일은 3차원입체 영상과 3D 가상현실을 연계한 제품을 출품, 관람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세인구조ENG는 CPS를 이용한 3차원 비행 시뮬레이션과 1㎜의 고감도 DGPS 수신기, 무선 인터넷 기반의 GIS 데이터 서비스 엔진 등을 선보이고 있으며 경포스트리트는 실시간 웰지도 정보서비스를 전시해 놓고 있다.
(주)마이크로소프트가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MS홈오피스, 게임프로그램과 영어학습프로그램이다. 마이크로소프트가 그동안 각 행사장에서 업무용 프로그램을 선보인 것과 달리 게임 및 학습용프로그램을 선보인 것은 이례적인 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많이 본 뉴스
-
1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2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3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4
5대 거래소, 코인 불장 속 상장 러시
-
5
현대차, 차세대 아이오닉5에 구글맵 첫 탑재
-
6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7
나무가, 비전 센싱 기반 신사업 강화…“2027년 매출 6000억 이상”
-
8
엑셈 LLM기반 챗봇 솔루션 선봬
-
9
美 한인갱단, '소녀상 모욕' 소말리 응징 예고...“미국 올 생각 접어”
-
10
재생에너지 키운다더니…지자체간 태양광 점용료 4배 차이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