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e위크지, CCR의 X2서치 컴덱스2000 가장 인상깊은 5가지 제품 선정

CCR(대표 윤석호 http://www.ccr.co.kr)의 비주얼 검색엔진인 「X2서치」가 미국 인터넷 관련 주간지인 e위크의 「컴덱스2000에서 가장 인상깊은 제품 5」에 선정됐다.

국내 업체가 내놓은 제품 중 유일하게 뽑힌 X2서치는 사람이 문자보다 이미지에 반응하는 속도가 몇십배 빠르다는 점에서 힌트를 얻어 개발된 검색엔진으로 텍스트를 검색해주는 야후 등 기존의 웹 검색엔진과 달리 텍스트와 사이트 초기화면을 동시에 찾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e위크는 최근호에서 『X2서치는 최초의 유용한 비주얼 웹 검색엔진으로 그림이 뜨는 알타비스타나 야후를 상상하면 된다』고 평가했다. X2서치는 10점 만점에서 효용성 부문에서 5점, 매력성 부문에서 8점의 점수를 얻었다.

이번에 베스트5로 선정된 제품은 CCR의 X2서치를 비롯해 효용성·매력성 모두 8점을 받은 메트로컴네트워크의 무선인터넷 서비스인 「리코쳇」, 효용성 10점·매력성 7점을 받은 인포웨이브의 「인프라스트럭처 엔진」, 효용성·매력성 모두 7점을 받은 플래시포인트의 디지털카메라용 운용체계(OS)인 「포티비티」, 효용성 6점·매력성 8점을 받은 휴스네트워크시스템스의 「다이렉트PC」 등이다.

<주문정기자 mjjoo@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