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덱스>한국관 SW 출품업체-신흥인포넷

◆사용이 간편한 신흥인포넷의 동영상 압축기 「엠펙피아」◆

신흥인포넷(대표 탁명주 http://www.sin21.co.kr)은 이번 컴덱스쇼에 동영상 압축기, 인터넷방송 서버, 디지털 감시시스템(DVR) 등 세 가지 솔루션을 출품한다.

동영상 압축기 엠펙피아(MPEGPia)는 비디오나 TV 등 동영상을 압축하는 실시간 PCI타입의 MPEG인코더다. 함께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초보자라도 쉽게 멀티미디어 파일을 제작, 편집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주요 기능으로는 MPEG1과 MPEG4를 지원하며 아날로그 방식의 제작물을 디지털로 변환할 수 있다. 또 자동으로 실행파일을 생성, 동영상 e메일을 송신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이 제품에는 향후 MPEG2 파일포맷 생성기능을 추가하고 디코더 기능도 내장할 예정이다.

신흥인포넷의 「IRBS(Internet Realtime Broadcasting Server)시리즈」는 동영상, 애니메이션, 문자정보 등을 인터넷을 통해 전달하는 인터넷방송 서버다. MPEG4를 기반으로 하며 생방송 서비스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영상압축 및 동시방송 기능도 제공한다. IRBS 제품군은 △소규모 인터넷방송 서비스를 위한 보급형 인코딩 장비 IRBS-1000 △중대형급 인터넷 생방송을 위한 고성능 인코딩 장비 IRBS-3000 △인터넷 생방송과 원격 감시시스템, e메일 서버, ftp 등 다기능을 지원하는 IRBS-5000 △고화질의 실시간 인터넷 생방송을 지원하는 IRBS-MS 등으로 구성된다. 이밖에 24시간, 365일 감시 및 녹화가 가능하고 움직임감지 기능이 제공되는 DVR도 이 회사의 주력 출품작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