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람디지털, 미국 유명브랜드 카오디오업체 인수

디지털세트톱박스 및 카오디오앰프 업체 청람디지털(대표 김만식 http://www.chunglam.com)이 미국 캘리포니아 소재 유명 카오디오업체인 크로스파이어(Cross Fire INC)의 지분 53.84%(185만달러)를 인수했다.

크로스파이어는 카오디오 제품의 제조 설비와 전세계 유통망을 갖춘 업체로 미국 카오디오앰프 가운데 고가시장에서 10% 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청람디지털은 지난 93년부터 지금까지 이 업체에 카오디오앰프를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방식으로 수출해왔다.

청람디지털은 이번 지분 인수를 계기로 크로스파이어의 최대주주가 됨으로써 그간 OEM으로 공급해오던 크로스파이어의 브랜드를 자사 브랜드화할 수 있게 됐다.

또 기존 자사 카오디오앰프 브랜드인 캐리버(CALIBER)와 더불어 미국시장은 물론 유럽·중남미·아시아시장에 거점을 확보, OEM업체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유명 브랜드의 카오디오앰프 업체로 변신하게 됐다.

청람디지털은 이외 미국내에서 크로스파이어 브랜드의 카오디오 제품을 완제품으로 생산, 고수익·고가의 미국산 모델로 판매하고 고가의 카오디오앰프 모델을 국내에서 개발해 크로스파이어에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이 업체는 이를 통해 2001년 1200만달러, 2002년 1800만달러, 2003년 2500만달러의 매출을 올린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김만식 사장은 『크로스파이어 같은 유명브랜드 업체를 인수합병함으로써 카오디오스피커·카오디오앰프 등 수익원을 다변화해 향후 매출액 신장은 물론 당기순이익을 증대시키는 등 중장기적인 성장발전의 발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