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OTIS, 디지털 엘리베이터 출시

LG·OTIS엘리베이터(대표 장병우 http://www.otis.co.kr)가 플랫벨트(flat belt)를 적용한 디지털 엘리베이터(모델명 GeN2)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제품은 기계실이 필요없는 상부구동형으로 플랫벨트를 채택해 권상기가 차지하는 공간을 대폭 줄였다. 특히 폴리우레탄 재질로 된 두께 3㎜, 폭 30㎜의 플랫벨트는 기존 와이어로프 방식보다 견고하며 무게가 20% 정도 가볍고 수명도 2∼3배 이상 길어 승강기의 견인력과 동력전달 효율을 극대화해준다.

GeN2는 빔 안전망을 통해 승하차시 승객을 감지하는 출입구 보호시스템 및 24시간 엘리베이터 작동상황을 점검하는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 감시제어 패널 등을 두는 등 승객과 보수요원의 안전을 최대한 감안했다.

이 제품은 기어리스 방식으로 영구 봉합 베어링을 채택함으로써 환경친화성을 높였으며 디지털 폐쇄루프 인버터 제어방식을 통해 소비전력을 낮추면서 승차감을 개선했다.

이외에 GeN2는 LG·OTIS의 첨단정보시스템인 「e*디스플레이」를 채택, 컬러 LCD를 통해 이용객들에게 날씨·스포츠·증권정보 등을 제공한다.

장병우 사장은 『2세대를 상징하는 이 제품의 출시를 계기로 국내외 엘리베이터 시장이 급속히 변화할 것』이라며 『이 제품을 앞세워 빌라·오피스텔 등 국내 고급 빌딩시장을 중점 공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허의원기자 ewheo@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