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선트시스템스코리아, 신임사장에 손명원 전 맥슨전자 사장 임명

통신장비용 반도체 솔루션 개발 전문업체인 커넥선트시스템스코리아는 26일 신임 대표이사 사장에 손명원 전 맥슨전자 사장을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커넥선트시스템스코리아는 『손명원 사장이 맥슨전자를 포함해 다년간 여러 한국 기업의 최고경영자로서 축적한 풍부한 경험을 통해 커넥선트시스템스코리아의 비즈니스를 한 단계 발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데니스 패커드 커넥선트시스템스 아시아·태평양 지역 담당 부사장은 『커넥선트시스템스코리아의 사업이 성장함에 따라 고객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조직을 확장하기 위해 경영진의 보강이 필요했다』며 『손명원 사장은 한국의 유수 기업에서 최고경영자로 재임하면서 고위 경영자간의 협력관계에 대해 많은 경험을 갖고 있어 적임자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손명원 신임 사장은 『무엇보다 커넥선트시스템스코리아의 경영목표가 한국 기업 및 고객과의 윈윈 전략을 추구한다는 것이 마음에 들었다』며 『많은 한국 기업들과 협력 및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해본 경험을 살려 국내 정보기술(IT)산업 발전에 일조를 할 각오』라고 임명 소감을 밝혔다.

손명원 사장은 그동안 맥슨전자 사장, 쌍용자동차 사장, (주)쌍용 사장 및 현대 미포조선소 사장 등을 역임했다.

<김인구기자 clark@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