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글로벌 리눅스 2000>리눅스 강습회 소개

이번 행사에는 다른 행사와 달리 리눅스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장이 마련되어 있다.

리눅스가 생소한 초보자부터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단계별 교육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리눅스를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듯하다.

프로그램에는 미국 SAIR사의 자격증코스에서부터 GIMP 그래픽 기술에 관한 실무교육 등 다양한 과정이 포함된다.

SAIR사의 리눅스 교육·인증 프로그램은 14일부터 16일까지 3일에 걸쳐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이를 위해 SAIR사에서는 최고경영자를 비롯, 엔지니어, 강사 등이 대거 방한해 교육에 참가한다. 14일에는 삼바와 네트워크 구성에 관한 내용을, 15일에는 서버 애플리케이션과 커널 최적화 방법 및 아파치-제너럴 웹서비스에 관한 내용을, 16일에는 데이터베이스와 엑스윈도시스템에 관한 내용을 교육할 예정이다.

리눅스 환경에서 이미지 조작 프로그램인 GIMP(GNU Image Manipulation Program)에 대한 교육은 17일에 열린다. GIMP를 오랫동안 이용해 온 그래픽 아티스트이자 전문 웹개발자인 토머스 쿠오스마넨 등이 강사로 나서 차원높은 GIMP 그래픽을 선보일 예정이다.

GIMP는 이미지조작 프로그램으로 유용하게 활용된다. 간단하게 페인트작업을 하는 데 이용될 수도 있고 전문적인 기술을 요하는 사진 수정 프로그램이나 온라인 운용체계 및 거대한 이미지 상품을 만드는 전문가들에게 다양하게 사용된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