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CD 줄 잇는다

음악과 정보를 하나의 음반에 담은 콘텐츠CD가 인기를 모으고 있다.

콘텐츠CD는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를 원하는 신세대들의 취향에 맞춰 음악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하나로 엮은 음반으로 그동안 하이브리드CD·인헨스드CD·넷CD 등의 개념으로 발전해 왔다.

올들어 등장한 콘텐츠CD는 음반 제작과정을 동영상으로 담은 「2000 대한민국」을 비롯해 이지훈의 뮤직비디오가 담긴 신보 「ETERNITY FRIEND」, 신승훈의 홈페이지로 자동 연결되는 기능을 갖고 있는 「DESIRE TO FLY HIGH」, 지난달 SK텔레콤의 넷츠고와 이클립스뮤직이 공동 기획·발매한 음악 미팅 음반인 「LOVE@netsgo」 등이 있다.

이 가운데 가장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음반은 「LOVE@netsgo」. 발매한 지 한달도 안돼 4만여장이 팔리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감성적인 러브송과 3000여명의 미혼 청춘남녀의 프로필이 담긴 이 음반은 발라드 음악을 들으면서 원하는 상대방과 채팅까지 한다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현재 SK텔레콤의 인터넷 음반쇼핑몰(http://www.happy2buy.com)에서 4주째 1위를 달리고 있으며 오프라인 음반매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음반을 기획한 넷츠고의 최경임 대리는 『네티즌들은 단순히 음악을 듣는 것으로 만족하지 않고 보는 재미와 노는 재미도 원한다』며 이 음반의 기획의도를 설명했다. 음반 수록곡도 모두 네티즌들의 투표를 거쳐 선정했다.

<정지연기자 jyjung@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