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게임엑스포2000>출품작

「스타체이스(http://starchase.codinet.com)」는 서바이벌 온라인 게임으로 음성채팅이 가능하도록 제작됐다. 게이머는 자신이 선택한 유닛에 탑승해 각종 아이템을 습득할 수 있고 상대방의 공격과 각종 위험 속에서 끝까지 살아남아야만 하는데 게임 진행에 따라 유닛이 변하는 롤플레잉적 요소를 갖추고 있다. 지구 종말 이후의 우주를 배경으로 로봇형의 캐릭터와 다양한 장애물이 등장하고 우주공간의 긴장감을 고조시키는 신비한 음향과 핵폭발 등 전투 효과음을 지원한다. 사용자 혼자만의 전투뿐만 아니라 여러 사람이 동맹세력을 형성해 전투에 임할 수도 있다.

오락실과 PC방을 위해 제작된 카드결제시스템. 카드 정액제로 고객이 사용한 만큼 정확하게 체크해주고 로스율이 낮아 고객과 운영자 모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카운터에서 카드를 발급하는 것만으로 매장관리가 가능해 혼자서도 매장 운영이 가능한 장점을 지니고 있다. 또 다양한 금액의 카드 발급이 가능해 매번 결제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할 수 있으며 버스카드처럼 충전이 가능, 재사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고객은 구입한 카드를 휴대하며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고 마일리지 제도를 통해 보너스 포인트를 받을 수도 있다.

기존 롤플레잉 게임은 시대적 배경이 대부분 과거시대에 한정되는 반면 이 게임은 초미래적인 세계관을 바탕으로 어둡고 괴기한 분위기의 그래픽을 연출하고 있다.

 장대한 시나리오와 치밀한 극적 연출로 드라마틱한 이야기 구조를 가지고 있다. 또 미래지향적인 메커닉 디자인과 무기·아이템이 다른 게임과 차이를 보인다.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바탕으로 게이머에게 주어진 이벤트 미션 외에 200여개의 자유로운 임무를 제공해 자유도가 높은 편이다.

 캐릭터 프레임 수가 11만8000여개에 달해 움직임이 매우 사실적이다.

PC 모니터에 보여지는 3D 영상을 LCD안경을 이용해 가상현실 입체영상으로 볼 수 있게 해주는 3차원 영상 시뮬레이터. 외장형으로 설치가 간편하며 제품과 함께 제공되는 소프트웨어의 설치만으로 3D 입체영상 이미지를 볼 수 있다. 켜짐과 꺼짐이 반복해서 일어나는 안경 렌즈가 서로 다른 이미지를 왼쪽과 오른쪽 눈에 한정적으로 비춰주는 원리로 작동된다. 안경은 일반적 사이즈에 적합하도록 제작됐으며 일반안경 위에 착용할 수도 있다. 또 머리에 착용했을 때 켜지고 벗으면 꺼지는 자동작동시스템이 가동돼 사용자의 편의성을 도모했다.

「게임에버랜드(http://game.everland.com)」는 사이버상에서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 게임이다. 놀이동산을 온라인상에서 구현한 게임으로 삼성에버랜드와 KAIST의 테크노경영대학원, 국내 온라인 게임사들이 모여 개발했다. 놀이공간에 사용자가 접속하면 자신만의 독특한 캐릭터를 설정할 수 있고 낮과 밤 그리고 다양한 날씨 변화 등이 일어나 마치 현실의 놀이공간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또 캐릭터의 머리모양과 옷색깔 등을 바꿀 수 있고 다양한 감정표현과 행동표현, 신체변신까지 가능하다. 게임을 즐기면서 동시에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이 가능한 멀티 인터넷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다.

악기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도 연주하는 느낌을 가질 수 있는 가상환경의 오케스트라 게임이다. 네트워크를 통해 혼자 또는 여러 사람이 하나의 곡을 동시에 연주할 수 있다. 인터넷을 통해 연주인들이 유대감을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으며 랭킹서비스·연주대회 등 각종 이벤트도 가능하다. 홈페이지(http://www.vos.co.kr)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별도로 제공하는 작곡 프로그램을 사용해 미디파일을 vos파일로 만들 수 있어 자신이 만든 곡을 다른 사용자들과 공유할 수도 있다.

최초의 한·일 합작으로 주목을 받았던 애니메이션을 게임으로 만들었다.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음성과 내레이션이 모두 한글화됐으며 신세대의 취향에 부응하고자 매뉴얼이 컬러로 제공된다. 또 선호도 조사를 통해 남성과 여성 고객들의 선호도가 다른 점에 착안, 강렬한 이미지의 캐릭터와 귀여운 스타일의 캐릭터 등 2가지의 트윈 패키지를 출시했다. 애니메이션의 스토리와 배경을 그대로 옮겨 놓았으며 게이머는 주인공 「다카코 호우라이지」가 돼 요원 5명을 지휘, 요코하마 베이사이드시에서 벌어지는 여러 가지 사건을 해결해 나간다.

국가간의 전투 시스템으로 플레이어는 전쟁에 참가해 다른 국가 시민 혹은 길드원을 상대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레벨시스템과 스킬시스템을 혼합해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게이머는 캐릭터 외형과 특성치를 자신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성·인종·머리모양·머리색 등의 조합에 따라 6144가지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일정 시간의 전투 경험치에 도달하면 레벨을 올릴 수 있고 레벨을 올릴 때 할당된 포인트만큼 캐릭터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