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방송 단신>

미스터리 추리물 「그라우엔의 새장」 상영회 성황리에 마쳐

1일 1분, 365일 연속되는 인터넷 미스터리 추리드라마 「그라우엔의 새장(http://www.grauen.co.kr)」이 28일 금요일 8시 30분 스카라극장에서 첫 극장 상영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온라인으로 기획된 콘텐츠가 오프라인에서 큰 호응을 거둔 것은 「블레어 위치」 이후 처음 있는 일로 평가되고 있다. 대전에서 상영회를 위해 올라온 한 회원(ID diva97)은 『서울이 아니라 평양이라도 달려왔을 것』이라며 『게시판과 채팅방이라는 제한된 공간이 아니라 서로 얼굴을 보며 의견을 나눌 수 있어 너무 기쁘다. 대전으로 돌아가면 근방의 유저들과 함께 토론할 수 있는 소모임을 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인포유, 코리아뮤직넷 사이트 합병

음악 전문 인터넷방송 나인포유(대표 제양규 http://www.nine4u.com)는 그동안 별개로 운영해왔던 코리아뮤직넷(http://www.koreamusic.net)과 합병을 선언하고, 2000년 5월 1일부터 통합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두 사이트가 합병됨에 따라 「음악」 카테고리에 대한 매우 큰 규모의 단일 콘텐츠·커뮤니티 사이트가 탄생할 전망이다.

코리아뮤직넷은 1997년 인터넷 음악전문 사이트로 시작해 12만명의 회원 및 1만 무료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 중견 음악 사이트이며, 1998년 인터넷 라디오 방송국으로 개국한 나인포유는 현재 60여명의 디스크자키가 채널을 진행하며 야후!방송·한캐스트·두루넷·채널아이 등에 음악 콘텐츠를 제공해왔다.

이번 합병은 오랜 기간 아시아뮤직넷·재팬뮤직넷·차이나뮤직넷 등을 운영해온 양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시아권 음악 콘텐츠업계 진출을 위한 교두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