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서도 인터넷방송 속속 등장

부산지역에도 ADSL이나 케이블 인터넷 등 고속 인터넷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통신 환경이 확산되면서 다양한 콘텐츠와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넷 방송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훌컴닷컴(대표 김건욱)은 최근 게임클립·게임쥬크·베틀존·풀스크린 등 5개 채널의 게임전문 인터넷방송 라이브게임TV(http://www.livegametv.com)를 오픈했다. 라이브게임TV는 각종 게임대회를 중계하고 각종 게임의 테마곡을 비롯해 오프닝 음악과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등 게임소식을 중심으로 인터넷방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부산인터넷방송국(대표 정선)은 웹PD 등 인터넷방송 프로그램 제작 인력을 갖추고 지난달부터 인터넷방송(http://www.pusancast.co.kr) 시험서비스를 시작한 데 이어 곧 정식 방송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특히 부산인터넷방송국은 부산의 지역적 특성을 살린 정보를 중심으로 운영하되 우선 관광·육아·웨딩 등 3개 채널로 인터넷방송을 개시한 후 6개 채널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 밖에 음악·영상·신문·사이버극장 등 7개 채널로 인터넷방송을 개시한 아이뷰웹캐스팅(http://www.iview.co.kr)을 비롯해 시사뉴스·음악·여행·영화 등 4개 채널을 시험방송하고 있는 채널2000인터넷방송(http://www.ch2000.co.kr) 등이 최근 서비스를 개시하는 등 새로운 매체로 등장하고 있는 인터넷방송이 최근 크게 증가하고 있다.

<부산=윤승원기자 swyu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