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통합(SI)의 경쟁력도 전문 협력업체의 기술지원 수준에 달렸다.」
종합 SI업체인 LGEDS시스템(대표 오해진)이 50여개 전문 협력업체들과 전략적 협업관계를 선언했다.
29일 오해진 사장은 협력사 대표들과 함께 한 자리에서 『협력회사가 전문 솔루션 제공업체(솔루션 프로바이더)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협력업체 사장들도 양측간의 동반자관계를 더욱 강화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상호간 신뢰를 바탕으로 동반자관계를 구축해 전체 IT업계를 선도할 수 있는 윈윈전략을 추진하자는 취지에서다.
우선 LGEDS는 협력회사 인력을 대상으로 한 별도의 교육과정을 사내 기술대학원에 개설할 예정이다. 협력회사의 인력들에 무료 IT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전문화의 기틀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협력회사 정보관리시스템을 구축, 6월에 오픈한다. 이는 협력회사와의 협업프로세스를 개선함으로써 효과적인 협업관계 기반을 다지기 위한 목적이다.
이와 함께 LGEDS는 협력회사로부터의 지속적인 의견수렴과 상호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매년 「비즈니스파트너 CEO 초청 간담회」를 정례화하고 실무 담당자간 협의회도 개설한다.
오해진 사장은 『상하 수직적인 관계를 뛰어넘어 동반자 관계로 서로를 인식할 때 상호 경쟁력이 제고된다』고 강조했다.
<주상돈기자 sdjoo@etnews.co.kr>
SW 많이 본 뉴스
-
1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2
새해 빅테크 AI 에이전트 시대 열린다…데이터 편향·책임소재 해결은 숙제
-
3
새해 망분리 사업, '국가망보안체계'로 변경 요청…제도 안착 유인
-
4
AI기본법 국회 통과…AI데이터센터 등 AI산업 육성 지원 토대 마련
-
5
'초거대 AI 확산 생태계 조성 사업', 완성도 높인다
-
6
박미연 아란타 영업대표 “국내 첫 온라인 용역 통제시스템 위즈헬퍼원, 국내외 투트랙 공략”
-
7
“메리디핀마스!”...제타큐브, 필리퀴드와 파일코인-DePIN 컨퍼런스 성료
-
8
“기업이 놓쳐서는 안 될 UX·UI 트렌드 2025 세미나” 1월 16일 개최
-
9
난개발식 국민소통 창구···'디플정' 걸맞은 통합 플랫폼 필요성 커진다
-
10
농어촌공사, 120억 ERP 우선협상대상자에 아이에스티엔·삼정KPMG 컨소시엄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