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컴퓨터사업부 인텔 펜티엄Ⅲ 지원하는 PC주기판 국내 공급

모토로라반도체통신(대표 조지 터너)의 컴퓨터사업부(MCG)는 인텔 펜티엄Ⅲ 프로세서와 인텔 「i840」 칩세트를 임베디드 컴퓨팅 플랫폼에서 폭넓게 지원하는 신제품 「PATX5000」 주기판과 컴팩 PCI보드 「CPV5400」 2가지를 국내 공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PATX5000」 주기판은 새로운 FC-PGA(Flip-Chip Pin Grid Array) 패키지의 펜티엄Ⅲ 프로세서와 i840 칩세트를 지원하는 듀얼 프로세서 설계로 돼있으며 i840 칩세트를 통해 대칭적 다중처리(SMP) 기능과 이중 램버스 메모리를 지원한다.

이 제품은 데이터통신·일반통신·산업자동화·이미징업계의 고속 임베디드 응용분야 등 산업용 솔루션으로 설계됐다는 것이 MCG측의 설명이다.

또 이번에 함께 출시된 「CPV5400」 펜티엄Ⅲ 프로세서 카드는 인텔 칩세트를 지원하며 MCG의 컴팩 PCI 제품라인의 가장 상위 모델이다.

이 제품은 반도체 생산, 로봇제어, VoIP, 데이터통신, 의료영상 같은 고속 응용분야에 필요한 속도조건을 충족시켜 준다는 것이 특징이다.

컴퓨터사업부의 한 관계자는 「인텔 응용 컴퓨팅 플랫폼 공급자」 프로그램의 회원으로 인텔과 긴밀히 협력해 왔다고 밝혔다.

<김인구기자 clark@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