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방송 단신

*한국 인터넷방송협회 임시 총회(http://www.koreawebcast.net)

한국 인터넷 방송 협회(회장 홍성구)는 정보통신부 산하 기관인 등촌동 정보문화센터에서 임시총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사회와 회원사가 모두 참여하는 이번 임시총회에서는 새롭게 출범한 인터넷 방송 협회 사무국 오픈식을 겸해 개최됐으며 그간 인터넷 방송계의 현안이 되어온 저작권 문제 등에 대한 그간의 협상 진행 사항에 대한 이사진들의 보고와 앞으로 협회의 입장 등에 대해 논의했다. 문의(02)3660-2616

*인터넷백서 2000에 인터넷방송 부문 첫 포함

정보통신부 산하 기관인 한국전산원에서 1999년 인터넷 업계 통계를 모아 발간한 인터넷 백서 2000에서 인터넷 방송 부문이 처음으로 포함됐다. 이 백서에서는 작년 동안 새로 개국한 인터넷방송국, 인터넷방송 콘텐츠 구성 및 사용자 실태 조사 등, 인터넷 방송에 대한 일련의 자료들을 담고 있다.

*TV21(http://www.tv21.co.kr)

1997년 개국한 중견 인터넷 방송국 TV21이 방송국을 새로 개편하면서 인터넷 생중계와 종합미디어 방송으로 탈바꿈을 시도했다.

금년 3월 삼성동 섬유센터에서 열린 유니텔 주식회사 출범식을 비롯해 삼성 SDS 대표이사 월례회를 생중계하는 등 전문 업체로서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TV21에서는 적은 비용으로도 인터넷 생방송을 송출하는 솔루션을 개발하여 각종 이벤트, 투자설명회, 학술발표회 등 맞춤형 생방송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