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책>

- e-비지니스 용어사전 -

인터넷에 익숙지 않은 경영층이나 일반인들을 위해 쉬우면서도 정확하게 인터넷 관련 용어들을 설명한 서적. 인터넷에 가장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첫 걸음은 관련 용어를 습득하는 것이라 할 수 있는데 이 책은 가상이나 사이버 등의 이상적인 개념이 아닌 현실로 다가온 인터넷의 용어를 쉽게 설명하고 있다. 지은이가 겪은 다년간의 기자경험을 살려 필수적인 용어들을 정리했다.

김경묵 지음, 나무생각 펴냄, 8000원.

-아차, 나는 왜 그 생각을 못했을까?-

지난 100년 동안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탄생해 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이 된 상품 50가지를 통해 만화경 같은 20세기를 스케치한 책. 저자는 발상법보다 생활 속의 불편과 불만에 주목하면서 이러한 문제점을 떠올리고 필요한 상품으로 만들어낸 사람의 유형과 습관, 아이디어의 동기, 스타일 등에 초점을 맞춘다. 아이디어를 성공으로 이끈 마케팅이나 경영의 원칙과 철학 등도 다뤘다.

앨린 프리먼 외 지음, 메타브랜딩 옮김, 세종서적 펴냄, 9000원.

-전자상거래와 e-비지니스-

전자상거래 현황에서부터 전자상거래 법률 및 제도 등 전자상거래 일반을 체계적으로 다룬 책. 전자상거래 관리사 등 전자상거래 관련 수험서로서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풍부한 사례를 제시해 기업체의 전자상거래 운영전략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도표와 웹 화면을 통한 해설과 200여개에 달하는 사이트 소개는 독자들에게 실제 컴퓨터 모니터를 보는 것처럼 생생하게 전자상거래의 핵심을 전달한다.

심종석 외 지음, 청림출판 펴냄, 1만9500원.

-서은희와 함께 잘나가는 컴퓨터 자격증 따기-

교단에서 「가정」 과목을 15년간 가르치던 컴맹 여교사가 12번 시험에 도전해 정보처리기능사, 정보처리산업기사, 정보처리기사, 워드프로세서 1·2급 등 5개의 자격증을 따낸 동기와 과정을 기술한 책. 자신의 경험을 통해 컴퓨터에 겁을 내는 주부들에게 용기를 갖도록 충고하며, 자격증 취득을 위한 자세한 과정 및 방법에 대한 저자 특유의 비법을 담아 자격증뿐만 아니라 다른 공부를 할 때에도 도움이 될 만한 노하우를 공개하고 있다.

서은희 지음, 영진닷컴 펴냄, 5000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