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키 구라모토 「Sailing in Silence」-
가슴 저미는 동양적 서정미의 극치라는 평가를 받으며 국내 음악팬들의 끊임없는 사랑을 받고 있는 유키 구라모토의 다섯번째 앨범. 유키 구라모토의 음악은 여느 피아니스트의 음악보다도 선율미가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번 앨범은 격렬한 감정의 흐름이나 낭만적인 선율의 작품들보다는 명상적이며 온화한 작품들로 구성되어 편안함과 안정감이 돋보인다. 「밤의 별빛」을 시작으로 「밤의 고요함」으로 끝을 맺는 하루의 항해를 주제로 한 콘셉트 앨범이다. 정결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수록곡 「Calming Island」는 현재 모은행의 TV CF 배경음악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씨엔엘뮤직)
-스매싱 펌킨스 「Machina/Machines of God」-
사이키델릭한 분위기와 독특한 구성을 보여주는 스매싱 펌킨스의 10년간의 음악생활을 총망라한 다섯번째 앨범. 빌리 코건의 짓씹어 뱉는 보컬 스타일과 하드한 기타사운드, 빠르지는 않지만 현란한 드럼 등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첫곡 「Everlasting Gaze」는 타이트함과 느슨함이 뒤섞여 구성의 긴장감을 높여주며 보컬의 성마른 심성을 잘 나타내고 있다. 에코있는 보컬을 이용한 「Rain Drops & Sunshowers」는 차갑고도 부드러운 이 그룹의 사이키델릭한 사운드를 잘 표현하고 있다.(EMI코리아)
많이 본 뉴스
-
1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2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3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4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5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6
프랑스 기관사, 달리는 기차서 투신… 탑승객 400명 '크리스마스의 악몽'
-
7
“코로나19, 자연발생 아냐...실험실서 유출”
-
8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9
단통법, 10년만에 폐지…내년 6월부터 시행
-
10
권성동, 우원식에 “인민재판” 항의… “비상계엄 선포를 내란 성립으로 단정”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