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콤, IT 전문 교육사이트 4월 개강

 SW 유통업체인 트라이콤(대표 김정)은 IT 전문 교육·인증 사이트인 프로스터디(www.prostudy.co.kr)를 오는 4월 초 개설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사이트는 인터넷을 통한 상호 교육 습득 기법으로 진행될 IT 전문(컴퓨터 및 정보통신) 교육 사이트로 트라이콤은 각 개발사로부터 인증 획득을 통해 권위를 높이고 전문 교육기관·대학 등 전문 강사진과의 연계를 통한 수준 높은 강의를 실시할 예정이다.

 트라이콤은 물리적인 지식 습득 및 전시 공간도 제공할 계획으로 습득한 내용을 기반으로 개발된 자신만의 기술·기법이나 아이템에 대한 발표와 홍보 공간을 마련해 교육과 산업의 연계 가능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 마이크로소프트(MS)·오라클·시스코 등의 개발사 인증 라이선스 취득 과정, 직업 및 산업 분야별 과정 그리고 각종 국가 인증 자격증 과정 등 IT 분야에서 가장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강의 과목을 필두로 네트워크·각종 SW 개발사·공인 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교육 과정을 선별, 진행할 계획이다.

 트라이콤의 김정 사장은 『지난해 구축한 SW 존(www.swzone.co.kr)과의 상호 연계를 통해 프로스터디를 전문 교육 사이트로 육성할 방침』이라며 『이를 계기로 사업 구도를 다각화하고 인터넷사업분야의 전문성을 확보해 올 트라이콤 매출 규모를 300억원 이상으로 끌어 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심규호기자 khsim@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