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스턴트메시징서비스를 제공하는 나라비전(대표 한이식)의 깨비커뮤니티(kebi.com)가 동호회마다 주소(URL)를 제공하는 동호회서비스를 오픈했다.
최근 「깨비메일」에서 공식명칭을 바꾼 「깨비커뮤니티」는 동호회만의 주소, 토론회, 투표관리, 채팅방, 낙서판, 자료실, 초청하기 등 차별된 동호회 서비스를 제공한다.
동호회 개발자인 김성훈 실장은 『개성 넘치는 네티즌이 단순히 동호회를 개설하는 것만으로 만족하지 못하는 점을 감안해 동호회만의 독특한 색깔을 가질 수 있도록 동호회마다 URL을 제공키로 했다』고 설명했다.
가수 박지윤 의상 경매
■ 예스커머스(대표 유수범)는 27일부터 4일간 가수 박지윤의 의상과 액세서리를 인터넷상에서 경매하는 이벤트를 연다.
박지윤의 소속사인 태원엔터테인먼트는 이번 경매이벤트를 위해 그동안 방송이나 뮤직비디오 등에서 사용된 의상, 액세서리 50여점을 제공했으며 경매이벤트를 통해 얻은 수익금은 불우이웃돕기에 기부할 예정이다.
웹쇼핑중에 "배경음악"
■ 인터넷 서점 와우북(대표 황인석)은 최근 음악방송업체인 KM스테이션과 제휴해 온라인 서적쇼핑 도중에 무료함을 달래주는 배경음악(BGM)서비스를 시작했다.
와우북은 음악이 흐르는 온라인쇼핑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자사 홈페이지(www.wowbook.com)에서 KM스테이션의 음악방송을 제공하며 BGM종류는 느긋한 분위기의 클래식, 팝송, 가요 등 다양하다고 밝혔다.
"인터넷 동물병원" 문열어
■ 네띠앙(대표 홍윤선)은 애완동물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간편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사이버 동물병원(pet.netian.com)을 개원했다.
이를 위해 네띠앙은 서울, 경기지역에 있는 30여개 동물병원을 네띠앙 월드펫 병원으로 지정하고 동물병원 서비스를 시작했다. 네띠앙 월드펫 병원에는 수의사 경력을 지닌 전문가가 배치돼 야간에도 응급 대기를 하며 24시간 진료 및 전화 상담을 해준다.
인터넷 주소 DB화 추진
■ 국세청은 내년부터 법인 및 개인사업자의 인터넷주소를 데이터베이스화해 인터넷을 납세안내는 물론 홍보나 여론수렴 창구로 활용키로 했다.
국세청은 내년 1월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와 면세사업자 수입신고시 인터넷주소를 병기토록 하고 새로 사업자등록을 하는 사람도 신청시 인터넷주소를 적도록 해 350만명의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많이 본 뉴스
-
1
기계연, '생산성 6.5배' 늘리는 600㎜ 대면적 반도체 패키징 기술 실용화
-
2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3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4
삼성전자, 27일 사장단 인사...실적부진 DS부문 쇄신 전망
-
5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6
인텔, 美 반도체 보조금 78.6억달러 확정
-
7
갤럭시S25 울트라, 제품 영상 유출?… “어떻게 생겼나”
-
8
GM, 美 전기차 판매 '쑥쑥'… '게임 체인저' 부상
-
9
삼성전자 사장 승진자는 누구?
-
10
美 캘리포니아 등 6개주, 내년부터 '전기차 판매 의무화'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