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분야별 우수 사이버몰 소개> 장미넷

 산업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전자거래진흥원(이사장 이용태)과 전자신문이 공동으로 주최한 제2회 우수 사이버쇼핑몰 대상에서 16개 업체가 선정됐다. 인터파크의 인터파크, 규장 &책마을의 규장 &책마을, 인터플라워의 장미넷이 각각 우수 사이버몰의 영예를 안았으며 대상 수상업체는 없었다. 분야별로는 종합 쇼핑몰에서 4개 업체, 전문 사이버몰에서 9개 업체, 직판몰에서 3개 업체가 인증을 받았다. 제 1회때 한솔CSN이 대상을 받은 것을 비롯, 총29개 업체가 인증대상업체로 선정된 것에 비해 수상업체 수가 현격히 줄어든 것이 특징이다.

인터플라워/장미넷

 인터플라워(대표 임두환)가 운영하는 장미넷(www.j angmi.net)은 기존 인터넷 꽃배달 서비스 방식인 본사 주문접수, 처리방식의 사이트 운영방식에서 탈바꿈해 주문에서 배달까지 직거래를 통한 매매가 이뤄지게 했다.

 현 전자상거래 유통구조상 발생하는 중간수수료와 서비스 방법을 한차원 발전시킨 꽃배달 사이트다. 기존의 주문절차 방식은 본사 주문 후 각 협력점이나 체인점으로 재주문하는 과정에서 수수료와 운영비가 발생하지만 이 사이트는 고객이 직접 지방화원과 웹상에서 연결, 주문과 배달, 송금까지 한번에 일괄처리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또 주문자가 주문한 상품을 확인할 수 없는 배달과정에서의 문제점 해결을 위해 장미넷 지역점에 디지털카메라를 설치해 주문한 상품의 제작과정부터 완성한 상품까지 주문자에게 E메일로 확인시켜 준다.

 이에 따라 상품에 대한 신뢰감을 완벽하게 구현하고 있으며 주문시 접수확인 메일, 배달중 확인 메일, 배달완료 후 확인 메일, 영수증 등을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함으로써 기존 꽃배달서비스의 신뢰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