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전자거래진흥원(이사장 이용태)과 전자신문이 공동으로 주최한 제2회 우수 사이버쇼핑몰 대상에서 16개 업체가 선정됐다. 인터파크의 인터파크, 규장 &책마을의 규장 &책마을, 인터플라워의 장미넷이 각각 우수 사이버몰의 영예를 안았으며 대상 수상업체는 없었다. 분야별로는 종합 쇼핑몰에서 4개 업체, 전문 사이버몰에서 9개 업체, 직판몰에서 3개 업체가 인증을 받았다. 제 1회때 한솔CSN이 대상을 받은 것을 비롯, 총29개 업체가 인증대상업체로 선정된 것에 비해 수상업체 수가 현격히 줄어든 것이 특징이다.
BM상사/비엠카
BM상사(대표 방효은)가 구축한 비엠카(bmcar.co.kr)는 97년 선보였으며 월평균 접속자수가 9만명에 달하는 자동차용품 전문 쇼핑몰. 대부분 쇼핑몰이 운영과 상품조달업체가 다른 데 비해 BM은 생산과 유통망을 보유하고 웹솔루션까지 지원해 다양한 상품과 신속한 서비스, 저렴한 가격이 장점이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하이텔·나우누리·유니텔·천리안·채널아이 등 5대 PC통신에 자동차 전문 코너를 독점 운영하고 있으며 골드뱅크, 신세계 백화점, 메타랜드 등과 제휴해 「사이버 공간의 자동차 왕국」이라는 별명을 얻고 있다. 회원제와 포인트 누적, 제품정보 검색을 위한 온라인 서치 기능과 오픈라인 다운로드 기능이 있으며 자동차 극장, 자동차를 이용해 가볼만한 장소, 자동차 보험 견적 비교 코너를 두고 있다.
많이 본 뉴스
-
1
기계연, '생산성 6.5배' 늘리는 600㎜ 대면적 반도체 패키징 기술 실용화
-
2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3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4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5
인텔, 美 반도체 보조금 78.6억달러 확정
-
6
갤럭시S25 울트라, 제품 영상 유출?… “어떻게 생겼나”
-
7
GM, 美 전기차 판매 '쑥쑥'… '게임 체인저' 부상
-
8
삼성전자 사장 승진자는 누구?
-
9
美 캘리포니아 등 6개주, 내년부터 '전기차 판매 의무화'
-
10
한국은행 디지털화폐(CBDC) 결제 첫 공개…“앱 하나로 3초면 끝나”
브랜드 뉴스룸
×